'인사이트 마케팅'은 한국의 작은 사업을 운영하는 사장님들에게 좋은 통찰력을 갖게 도와주는 책인것 같습니다. 이 책을 읽고 나서, 저는 마케팅을 좀 더 전략적이고 효과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첫째로, 이 책은 고객을 파악하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합니다. 고객을 파악하고 그들이 원하는 것을 이해하는 것은 작은 사업에게 있어서 생존과 성장의 핵심입니다. 책에서 제시하는 고객 인사이트 발견 방법은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라는 것이었습니다. 고객들의 니즈를 발견하고 이를 기반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개선한다면, 고객 만족도와 매출이 상승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고 새로운 트렌드에 민감하게 쫒아가야됩니다.

둘째로, 브랜드 전략에 대한 내용도 매우 유용했습니다. 작은 사업이라고 해서 브랜딩을 소홀히 할 수는 없는데, 이 책에서 제시하는 브랜드 구축과 커뮤니케이션 전략은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인사이트를 얻을만한 트렌드 즉, 유행어 등 변화와 추이 세대간의 차이와 대응 방식등을 예시로 보면서, 어떻게 발맞춰나가야할 것인가에 대한 아이디어를 많이 얻을 수 있었습니다.

책에서 다루는 실전 마케팅 전략은 현실적이고 실행 가능한 내용들로, 온라인 마케팅과 소셜 미디어 전략은 작은 사업을 하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케팅에 대한 통찰력과 전략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사업주라면, 이 책을 꼭 한 번 읽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저는 이 책을 통해 시장의 흐름에 얼마나 신속하게 반응하느냐가 성공의 관건이라는 것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인사이트마케팅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