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트렌드의 하나인 퍼스널브랜딩은 여러분야에 떠오르는 화두가 아닌가싶다. 퍼스널 브랜딩은 개인의 고유한 자질, 기술, 가치및 개성을 세상에 알리고 개인이 나타내는 것을 정의하고 홍보하는 과정으로 나란 사람을 차별화하고 다른 사람들이 공감할수 있는 독특하고 진정한 이미지를 만드는 것이다.
기업이 소비자와 연결하기 위해 브랜드 아이덴티티
를 확립하는 것처럼 개인은 개인 브랜딩을 활용하여 잠
재 고용주, 고객, 동료 또는 소셜 미디어 팔로워 등 잠재 고
객과 의미 있는 연결을 만들 수 있다.개 인을 하나의 브랜드로 보고 그사람의 꿈, 철학, 가치관, 비전, 장단점, 재능 등을 분석
해 원하는 포지션과 목표를 정하고 브랜드화하는 것은 이제주 요한 과정이 되었다
브랜딩은 소비자들의 특정 브랜드에 대한 신뢰감, 충성도에 기반한다. 브랜드의 긍정적인 경험들을 통해 그 브랜드에 가치와 이미지를 부여하고 소비자와 진실한 관계를 발전시켜 나가는 과정과 관계의 구축을 통해 형성된다.
결국 브랜딩이란 나의 가치를 어떻게 높여서 브랜드로 거듭나야된다. 이 책은 저자가 직접 자신의 브랜드를 만들어 가는 과정을 솔직하게 서술하여 가면서 자신이 정리하여 놓았던 원칙들을 소개한다. 자신의 삶의 목적과 자신의 능력을 살펴 보면서 내가 원하는 삶의 목표와 방향성을 정하고 그 가운데서 가치를 정해 개인브랜드화 시키는 것이다.
세상에 단 하나뿐인 퍼스널 브랜드를 위한 8단계 브랜딩 전략
나다움으로 시작하는 퍼스널 브랜딩
퍼스널브랜딩을 하는데 잃지말아야할것이 나다움 인것같다
이 책에서는 단순히 브랜드를 구축하는 것이 아닌 브랜드 그 자체가 되라고 한다. 자신의 강점, 열정, 가치를 인식하고 포용하며 이를 청중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한다면 자신만의 고유한 가치의 브랜딩을 이룰수 있는 것이다.
디지털 미디어 시대에 개인 브랜딩의 범위와 영향이 커지고있다. 소셜 미디어 플랫폼, 온라
인 커뮤니티는 개인이 자신의 전문성을 보여주고 전 세
계 청중과 연결할 수 있는 충분한 기회를 제공한다. 디지털 시대의 개인 브랜딩을 통해 성공적인 비지니스를 얻어봐야 겠다.
#나다움으로시작하는퍼스널브랜딩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