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것이 온라인으로 해결되는 요즘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으로 생활하다보니 현대인에겐, 건강을 위해 따로 시간을 내야하는 부분이 되어 버렸다. 아주 어린 아이때부터 미디어에 노출되어 핸드폰을 하루종일 들고 있어서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거북목이나 만성 통증이나 자세불량등이 팽배하고 있어 소아비만이나 틀어진 자세로 인한 질병이 생기게 되기 마련이다.
또한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 바른자세를 가지는 운동뿐만 아니라 식습관도 매우 중요할 것이다. 느린 속도러 꼭꼭 씹어 먹기,1인분만 먹기 등 평소에 실천할 수 있는 식습관부터 실천해 나간다면 좀더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을 것이다.
많은 사람들은 단기간에 버라이어티한 변화를 바라고 많은 살을 빼고 싶어 한다. 그러나 이러한 극단적인 다이어트 방법은 다이어트에 성공한다고 해도 99%요요가 온다고 한다.
진정한 내 건강을 위한 실청방안은 내가 할 수 있는 것부터 조금씩 실천해야 한다. 가장 좋은 것은 하루에 한개씩 할 수 있는 만큼 조금씩 실천하는 것이다. 요즘 걷는 걸음수 체크해주는 어플도 많이 시중에 있는 것 같다. 실제로 건강센터나 보건소에서 조언을 해줄때도 하루에 만 보는 꼭 걷기를 하라고 충고한다. 뛰거나 달리는 것은 무릎에 무리가 갈 수도 있기때문에 빠르게 걷는것이 좋다고 한다. 내가 할 수 있는 것부터 하나씩 실천하고, 운동이 습관으로 자리 잡을 수 있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야만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건강하자고 하는 다이어트인데 몸 상하게 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https://youtu.be/ZWCuRW9sUao
그래서 이 책이 그러한 면에서 효울적인것 같다. 운동 동작에 대한 일력을 생각해낸것이 너무 기발하다.
일력에 그려져있는 동작을 하루에 한 동작씩 따라하다보면 1년이면 365동작을 마스터하게 되는 셈이다.
일력에는 운동 동작의 그림뿐만 아니라 운동에 대한 설명도 나와 있고. 링크를 타고가면 동작 하나하나에 대한 동영상도 유튜브를 통해 손쉽게 알아볼 수 있으니 너무 좋다.
달력처럼 거실 한켠에 세워두고 동작 하나하나씩 마스터하고 운동 외에 생활습관, 식습관 을 건강을 위해 바꿔본다면 좀더 건강한 삶을 살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