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매출이 오르는 스마트 스토어 책을 읽어 보았다
평소에 투잡에 관심이 많아 개인적으로 스마트스토어에 대한 관심도 많이 가지고 있던 터라 더 꼼꼼히 읽어보게 된 것같다
우리나라는 특이하게 한가지의 플랫폼에 많은 사람들이 몰려있다 특히 단순 검색이 아닌 온라인 쇼핑을 할 때는 더욱이 초록창만 쓰는 것같다. 스마트스토어 수가 이미 55만 개를 돌파한 이유도 여기에 있을 것이다. 이제 스마트스토어는 판매자에게는 필수 플랫폼인 것이다.
이 책은 단순히 스마트스토어의 개설이라든지 온라인 판매에 대한 개괄적인 내용보다는 스마트스토어를 어떻게 이해하고 다룰 수 있는지를 설명해 준다. 실질적인 운영노하우라고 할 수 있겠다.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상품의 경쟁력이나 마케팅도 중요하지만, 네이버 안에서 스마트스토어가 어떻게 운용되는지, 온라인에서 상품이 어떻게 팔리는지에대한 근본적인 로직에 대한 이해가 먼저 선행되어야 한다. 특히 네이버가 좋아하는 적합성 인기도 신뢰성 최신성 등 여러 효과적인 정보와 기술적인 면을 가르쳐주고 있다
단순히 가격을 책정하고 키워드 제목만 나열해서 등록한다고 저절로 팔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최적화던 사전 조사와 시장조사 네이버 로직의 방식들을 습득한 후 거기에 딱맞는 스토어로 오픈해야 하는 것이다. 부업으로 잠깐 스마트스토어에서 개인판매자로 오픈한 적이 있었는데
나의 상점을 열었다는 즐거움도 잠시, 매출이 오르지 않아 결국 접었던 경험이 있어 더 와닿았다. 또한 처음에 어느정도 매출이 있다면 반드시 광고도 생각해 봐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저자가 말하는 것과 같이,
나의 상품이 왜 매출이 없는지 왜 상위에 링크되지 않는지 등의 스마트스토어 분석 후 유입 전환 객단가, 소비자 구매경로, 마케팅 퍼널 등 유용한 팁 적용으로 효과적인 스마트스토어 운영에 도움을 받아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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