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까지 따듯해지는 북유럽 스타일 손뜨개 가방 마음까지 따듯해지는 북유럽 스타일 시리즈
applemints 지음, 김수정 옮김, 박형아 감수 / 참돌 / 2013년 12월
평점 :
품절


 

 

 

 

박형아는 뜨개쟁이 서평단에 선정이 되어 어제 책을 받았습니다.

서평단 발표하시고 바로 보내주셔서 빠르게 받았어요^^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북유럽 스타일 손뜨개 가방

 

 

북유럽의 전통무늬들을 코바늘로 무늬내어 뜰 수 있는 소품과 방법들이 담겨있는 책입니다.

제가 코바늘로 무늬내는 소품들을 자주 만들고 좋아하는 편이라

이 책의 서평단 모집소식은 참으로 반가웠습니다.

그리고 대망의 당첨ㅎㅎㅎ

책이 저한테 올 때까지 심장이 빠운스 빠운스 하였어요^^

그럼 빠운스 빠운스 하는 맘을 부여잡고 책을 살펴보도록 할께요~

 

 

 

 

 

 

북유럽 스타일 손뜨개 가방 작품들을 보기에 앞서

앞장에는 이렇게 무늬뜨는 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한컷 한컷 설명이 자세하기 때문에 실을 바꾸는 법을 모르셨던 분들도 충분히 배우실 수 있을 것 같아요.

그 외에 편물끼리 연결하는 방법이라든지 끝단 마무리하는 법이 사진으로 담겨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작품 감상에 들어갈께요.

 

 

 

책 표지에 있는 가방이 보이네요.

북유럽의 겨울 느낌이 나는 것 같아요~

저는 가방도 좋지만 이 도안을 크리스마스 시즌에 쿠션이나 블랭킷에 활용해도 좋을 거란 생각이 드네요.

 

 

 

 

 

독특한 무늬를 한 참한 느낌의 가방이에요.

저희 엄마는 이 가방이 너무 예쁘다고 하십니다ㅋㅋ 만들어달라고? 응?ㅋㅋㅋ

저는 저런 무늬는 떠 본 적이 없는데, 이 책을 통해서 첨 떠보게 될 것 같아요.

이 무늬를 뜨는 방법도 사진으로 설명이 되어 있더라구요.

 

 

 

저도 만들어 본 무늬 새와 사슴입니다.

사슴은 특히 제가 마이 좋아해요~~

 

 

 

제 취향저격인 이 청순한 가방이라니~~~

예쁩니다ㅠㅠ

 

 

책에는 위 사진 속 가방들을 포함하여 20가지의 가방들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 제가 첫 타자로 찜한 것은.....

 

 

 

바로 이 가방입니다^^
화려화사따숩한 것이 예쁘죠? 여러 컬러들을 한번에 담을 수 있는 가방이에요.

 

 

 

제가 수입서적 위주로 보다보니 이렇게 작품사진 뒤에 도안이 있는 것이 어찌나 편하고 반가웠던지ㅋㅋ

 

 

 

만들기 스타트!!!

저는 더 도톰한 실을 사용해서 사이즈가 원본보다는 크게 나왔어요.

조금 더 큰 가방이 나올 것 같아요.

크로스로 할지 손가방으로 할지 아직은 모르겠어요.

 

실을 많이 안써보신 초보분들은

 맨 뒷장을 보면 작품에 사용된 실정보가 있어요.

두께나 질감을 참고하셔서 실 구입을 하심 될 것 같아요.

 

 

 

 

 

그 외에도 코바늘 기초뜨기, 손잡이 만들고 다는 등의 기본적인 설명들과

좀 낯설고 어려워 보이는 무늬는 사진으로 설명되어 있답니다.

 

 

 

코바늘로 무늬내기를 몇 번 해보았어도 다 수입서적으로 공부한 것이라

디테일한 부분에선 모르고 넘어간 것들도 많았는데,

이 책은 세심하게 포인트로 찝어주어 저도 공부가 많이 될 것 같구요~

코바늘로 무늬내기를 하고 싶은데 어려워보여 못하셨던 분들에겐

자세한 설명이 있어 다가가기 쉬운 책이 될거라 생각됩니다.

 

 

 

※ 박형아는 뜨개쟁이 서평단에 선정되어 쓴 리뷰입니다.

박형아는 뜨개쟁이 ( http://www.knitter.kr/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