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15 히스기야가 사신에게서 편지를 받아 읽었다. 그는 하나님의 성전으로 가서 편지를 하나님 앞에 펼쳐 놓았다. 그리고 기도했다. 참으로 간절히 기도했다! - P467

20-21 얼마 후에 아모스의 아들 이사야가 히스기야에게 말을 전했다.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네가 앗시리아 왕 산헤립의 일로 내게 기도했다. 내가 네 기도를 들었다. 산헤립에 대한 나의 응답은 이러하다. - P468

이스라엘 왕 아하스가 했던 것과 같이 음란한 신 바알과아세라를 위해 제단과 남근 목상을 세웠다. 그는 또 일월성신을 숨배하여 별자리의 지시에 따랐다. 그는 하나님께서 정하신 대로("내가예루살렘에 내 이름을 두겠다) 오직 하나님의 이름만 예배하도록 드려진 예루살렘 성전 안에까지 이러한 이방 제단들을 세웠다. 그는 일월성신을 위한 산당들을 지어 하나님의 성전 양쪽 안뜰에 두었다.
자기 아들을 희생 제물로 불살라 바쳤고, 악한 마술과 점술을 행했다. 그는 지하의 혼백을 불러내 궁금한 것들을 묻기도 했다. 그에게악이 넘쳐났다. 하나님 보시기에, 악으로 일관된 생애였다. 하나님께서 진노하셨다. - P474

1-2 요시야는 왕이 되었을 때 여덟 살이었다. 그는 예루살렘에서 삼십일 년 동안 다스렸다. 그의 어머니는 보스갓출신 아다야의 딸 여디다다. 그는 하나님이 원하시는 모습으로 살았다. 그의 조상 다윗이 밝히 보여준 길을 똑바로 따라갔고, 왼쪽으로나 오른쪽으로나 한 걸음도 벗어나지 않았다. - P476

25 요시야에 견줄 왕은 없었다. 그는 회개하고 온전히 하나님께 순종했다. 그처럼 마음과 뜻과 힘을 다해 하나님을 사랑하고, 모세가 계시를 받아 기록한 지침들을 그대로 따른 왕은 그전에도 없었고 그후에도 없었다. 요시야 같은 왕은 세상에 다시 없었다. - P48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