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나무의 여신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양윤옥 옮김 / ㈜소미미디어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녹나무의 여신

히가시노 게이고 / 소미미디어 / 2024.05 / 400page

녹나무 그 두 번째 이야기

<녹나무의 여신>은 2020년에 출간 된 <녹나무의 파수꾼> 시리즈 인데요, 신비로움과 휴머니즘이 공존하는 파수꾼 이야기를 너무 잘 봤던지라 여신의 이야기도 어떻게 전개가 될지 궁금했었어요.

등장인물이나 배경은 전작과 바뀌지 않았어요. 오히려 파수꾼에 나오던 인물들이 등장하면서 반갑기까지 했어요.
<녹나무의 파수꾼>이 주요 등장인물의 배경과 녹나무의 비밀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면, <녹나무의 여신>은 앞 내용을 바탕으로 녹나무에 염원을 올리는 사람들에 대해 더 많은 비중을 할애하였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이 책을 완벽하게 이해하고 흡수하고 싶다면 전작부터 보시는 것을 저는 권해드려요


p.354 어제 일 따위 돌아보지 말라. 그때 그렇게 했더라면, 그때 그렇게 하지 않았더라면, 후회하는 것에 아무 의미도 없다. 그것은 모두 지나간 일이기 때문이다. 마찬가지로 내일의 일을 염려할 필요도 없다. 앞으로 어떻게 될지, 어떻게 해야할지 염려해도 아무 의미가 없다. 그러한 것은 아직 일어나지 않았기 때문이다.

이번 책은 감성이 풍부한 분들에겐 살짝 눈물 포인트가 될 수 있겠다 싶기도 했어요. 녹나무에 기념을 하는 인물 중 한 명이 뭉클한 사연을 가지고 있었거든요. 죽이는(?) 책들로 익숙해져 있는 저에게 이런 감성 가득 사연은 작가님의 작품세계의 한계는 어디일까? 궁금하게 만들기도 했어요.

최근에 소설 위주의 독서를 많이 하고 있는데요, 신간 <녹나무의 여신>!!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하루만에 완독할 만큼 좋은 작품이었습니다. <나미와 잡화점의 기적>같은 소설을 좋아하신다면 녹나무 한 번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