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리더를 위한 인사이트
백종화 지음 / 플랜비디자인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리더를 위한 인사이트>

백종화 / 플랜비디자인 / 2023.08/ 384page


리더가 다 똑같지..요즘 리더가 따로 있나? 하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급변하는 사회만큼 리더의 역할도 달라지기 마련이며, 회사와 리더, 팔로워가 함께 성장하기 위해서는 각자의 위치에서 제대로 된 역할을 해야함을 알려주는 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차례?
1장. 지식과 기술이 넘쳐나는 세상
2장. 리더를 위한 HR Insight
3장. 팔로워를 위한 HR Insight
4장. CEO를 위한 HR Insight

크게 4파트, 28가지의 인사이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식의 양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면서 예전의 리더는 팔로워에 비해 업무분야에 대한 지식수준이 높았다면 최근에는 팔로워가 더 많은 지식을 갖고 리더에게 정보를 제공해 주기도 하며, 이 때 리더는 꼰대 마인드를 버리고 수용하고 반영하는 자세를 보이는 것도 중요하다고 말하고 있어요.

책에는 저자 자신의 다양한 경험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례나 사람들의 말을 인용하고 있는데요, 간단하게 설명된 내용을 더 자세히 볼 수 있도록 각 사례마다 QR코드를 함께 보여주고 있어요. 또 단순히 책을 읽는데서 그치지 않고 나는? 나의 리더는? 나의 동료는? 나의 회사는? 과 같이 생각해 보고 직접 써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해 두었습니다,

p.25 노력하지 않는 사람이 진짜 무능력한 사람입니다.
p.252 실수도, 실패도, 성공도, 성장도 우리는 경험해봐야 합니다.


<요즘 리더를 위한 인사이트>라고 해서 리더 혹은 관리자 지침서일까 생각할 수 있지만, 성장하고 싶은 모든 분들에게 동기부여가 되는 책이라고 생각해요. 물 흐르듯 안주하는 삶, 배우고 성장하기 보다는 그저 조용히 해야할 일만 해내는 삶보다는 끊임없이 배우고 성공하고 도전함의 중요성도 언급. 비슷한 생각을 품고있는 저에게 응원을 주는 느낌이었습니다.

저는 현재 팔로워입니다. <요즘 리더를 위한 인사이트> 로 저의 위치에서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민해보고, 미래에 제가 리더가 된다면 어떻게 경영하고 팔로워들을 이끌지 상상해볼 수 있었습니다.

성장이 필요한 모든 분에게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