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리본 - 세계적인 유방암 퇴치 재단 '코멘' 설립자의 감동실화
낸시 G. 브링커.조니 로저스 지음, 정지현.윤상운 옮김 / 서울문화사 / 2010년 12월
평점 :
품절


핑크리본은 유방암 캠페인의 일환이라는 것을 각종 광고와 홍보물을 통해서 알고 있었던 터였다.

그런 중에 만나게 된 이 낸시 브링커님의 <핑크리본>은

작가 자신의 이야기를 고스란히 담아놓은, 자전적인 에세이로써

유방암 환자에 대한 인식을 전환하고, 유방암이라고 하는 질병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치료법을 개발하는

일련의 이야기를 핑크리본 물결을 통해 세계로 알리고자 하는 낸시 브링커의 이야기가 담겨있다.

감성을 울리는 가족 이야기가 있는데, 유방암으로 죽어간 언니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서 그녀는

언니에 대한 그리움과 사랑을 담아서 유방암 퇴치운동을 시작하게 되었다.

결국에는 비정부단체인 유방암 퇴치 재단을 설립하게 되고, 이러한 유방암을 치유하고

삶을 극복해내기 위한 일에 모든 여생을 바치게 된다. 그리고 지금의 모습이 온 것이다.

이러한 추진력과 감성의 리더십을 통해 지금은 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이 되었다.

책 속에서 너무나도 젊고 아름다운 언니가 유방암과 싸우다, 세상을 떠나던 당시에 대한 이야기가

나올 때에는 나도 모르게 가슴 한 구석이 찡해옴을 느낄 수 있었다. 그러한 언니의 죽음이

작가에게는 크나 큰 영향력을 주고 자극을 주게 되어 오늘날의 그녀를 있게 하였지만

역시 직접적으로 가족을 잃어본 경험이 있는 그녀야말로 그 누구보다 유방암 환자의 고통스러운

삶과 마음을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으리라 생각이 든다.

책에는 이러한 유방암과 관련하여 평생을 유방암과의 싸움으로 살아온 그녀의 삶과 함께

외식업체인 베니건스의 창업자인 지금의 남편과의 만남과 사랑을 비롯하여

그녀의 다사다난했던 삶을 재조명하고 있다.

다른 암들도 물론 그 나름대로의 크나 큰 고통이 뒤 따르는 거야 두말하면 잔소리겠지만,

유방암이야말로 여성에게는 크나 큰 수치심과 고통을 수반하게 하는 것이라는 생각이 계속해서 들었다.

몸이 아픈 고통은 물론이거니와 여성으로써는 자부심을 가질 수 밖에 없는 부위에의 종양이 생기는 것,

그리고 그것을 포기해야 하는 것은 어쩌면 여성으로서의 아름다운 삶을 포기한다고까지 생각할 수가 있기 때문이다.

수치심과 함께 삶에 대한 무기력감이 들 수도 있는 이러한 질병은 새로운 인식과 사고를 통해

단순히 숨기고 감춰야만 하는 질병이 아닌, 스스로 극복하고 이겨낼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써 승화하여

적극적으로 치료하고 또 퇴치하기 위해 노력해야 하는 점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유방암이라고 하는 그 자체에 대한 이야기도 물론이지만,

하나의 신념과 집념을 가지고 그 하나의 것을 이루어내기 위한 자신과의 싸움에서 승리 한 저자의 이야기는

모든 이들에게 귀감이 되고 본받을 만한 인생의 모토가 되어주리라는 생각이 들었다.

 

좋은 일을 하는 사람들에게서는 무언가 긍정적인 파워와 에너지가 느껴지는 것 같다.

밝은 기운이 항상 그들과 함께 하는 것 같으며, 그들의 긍정적이고 아름다운 마음가짐이 많은 사람들에게 전파되어

또 다시 시너지 효과를 내고, 이렇게 긍정의 메시지가 모이고 모여서 커다란 힘을 갖게 되면

세상은 조금이라도 더 밝아지고 , 힘들고 고통받는 나약한 사람들에게 한 줄기의 희망의 빛이 되어주는 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핑크리본에 대해 관심은 가지고 있었지만 조금은 얕은 지식만을 가지고 있던 내가, 이 책을 만난 것은 행운이었다.

언니에 대한 사랑이 전세계 모든 유방암과 싸우는 많은 여성들에게 위로가 되고 격려가 되고 힘이 되어 줄 수 있다는 것,

한 개인의 이러한 신념이 전세계를 환하게 비춰줄 수 있다는 것. 정말 아름다운 일인 것 같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샹해요 2011-01-19 17: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서평 잘 읽었습니다..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