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뇌 사용법 : 나를 치유하는 뇌 새로운 뇌 사용법
크리스토프 앙드레 지음, 하정희 옮김 / 북스힐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뇌의 기능은 무한하기 때문에 인류가 뇌의 기능을 전부를 알 수는 없다고 한다.

나의 몸이고 온전히 나의 신체 일부이지만 이런 무한하고 신비한 뇌를 스스로 전부를 다루지 못한다는 것이 얼마나 슬픈일인가 싶다.

심지어 우리의 뇌는 하루종일 그리고 자면서까지도 일을 한다.

매일 쉬지 않고 일을 하는 뇌를 스트레스 등에 그대로 내버려 둔다면 우리는 어떻게 될까?

뇌는 우리의 감각,신경,감정 뿐 아니라 신체의 작은 움직임까지도 모두 통제를 한다.

그렇기 때문에 무엇보다고 소중히 관리를 해줘야 할 것이다.

새로운 뇌 사용법이라는 뇌과학 도서는 어디서도 본 적 없는 새로운 뇌 치유법 안내서이다.

이 책은 정신과 육체가 이어져 있으며, 뇌를 잘 다스리면 몸의 건강도 되찾을 수 있다는 사실을 논리적으로 밝혀낸다.

특히 외부 자극에 대해 뇌가 보이는 반응을 살펴보고 뇌에 긍정적 자극을 줄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한다.

우리는 흔히 말하는 긍정요법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계속해서 긍정적으로 생각하면 실제로 모든일이 좋게 이루어지는 것인데 뇌 치유법은 이런것과 비슷한 것 같다.

조용한 공간에서 호흡을 느끼며 명상을 하고, 기분을 좋아지게 하는 음악을 듣고

좋은 책을 읽고 글을 쓰는 일상의 크고 작은 변화들을 소개하여 뇌가 휴식을 취하고 치유할 수 있도록 해준다.

그냥 어렴풋이 듣기만 했던 뇌치료법이 체계적으로 나와 있어 어떻게 뇌를 휴식해줘야 할지 조금더 깊이 알 수 있었던 시간이다.

새로운 치료법 소개뿐 아니라 일상 생활에서 우리가 충분히 실행할 수 있는 생활방식을 안내해주기 때문에

몸과 마음이 지쳐있는 바쁜 현대인들이 충분히 실천하며 뇌를 치유 할 수 있을 것이다.

​요즘 많은 이들이 힘들고, 지쳐 정신뿐 아니라 신체적 고통까지 호소 하고 있다.

이렇게 힘들 수록 한 포인트 쉬어가는 것은 어떨까?

몸과 마음의 평화를 얻고 싶은 많은 독자들이 이 책을 읽고 조금이나마 삶의 질이 높아졌으면 좋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