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나, 있는 그대로 참 좋다
조유미 지음, 화가율 그림 / 허밍버드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있는 그대로를 받아들이고 발전하는 내가 좋다(18쪽)

눈앞의 편한 길을 선택하면 나중에 힘들어지고, 지금 당장 힘든 길을 선택하면 지금 이 순간이 힘들다.(20~21쪽)

'잘된다'는 건 목표하던 것을 달성했는지의 유무로 결정되는 게 아니라, 마음과 생각이 자랐는지의 유무로 결정되는 것이다.(27쪽)

좋은 하루든 나쁜 하루든 겪어 낸다는 것에 의미를 두자.(29쪽)

달리기는 누가 1등 하느냐를 겨루는 게 아니라 시작점에서 결승점까지 포기하지 않고 달려갈 수 있는지 확인하는 거라고.(49쪽)

아무리 힘들더라도 견딜 수 있는 마음을 주세요.(67쪽)

상대를 바꿀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내가 좋은 사람이 되는 것이다.(84쪽)

내 밑바닥을 드러나게 만든 사람과의 인연은 아무리 힘들어도 끊어 내는 것이 더 낫다.(90쪽)

인생은 한 번뿐이지만 인생을 그릴 수 있는 도화지가 한 장뿐인 건 아니니까.(141쪽)

꼭 말로 위로해 주지 않아도 된다. 세상에 나 혼자가 아닌 느낌만 주면 된다.(142쪽)

막막할 정도로 높고 두껍고 반듯한 벽은 나에게 좌절을 가르쳐 주기 위해 놓여 있는 게 아니라 벽 바깥의 험난한 세상에서 내가 버틸 수 있는지 확인하기 위한 존재였다는 것을, 나는 벽을 넘고 나서야 깨달았다.(212쪽)

고맙다고 말하는 것을 당신의 습관으로 만든다면 많은 사람의 기분을 즐겁게 해 줄 수 있다.(232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