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어야 산다 - 삶을 바꾸는 실천 독서법
정회일 지음 / 생각정원 / 201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THX 독서법>
1. ----- 형태 만들기 : 분야별 5권 이상씩 10분야 이상 읽기
2. T 형태 만들기 : 전문화를 위해 10~20권 이상 읽기
3. HX 형태 만들기 : T를 다섯 분야 이상 만들기

<명문장 모음>
- 겨울이 없다면 봄은 그리 즐겁지 않을 것이다. 고난을 맛보지 않으면 성공이 반갑지 않을 것이다.(앤 브레드 스트리트)
- 우리는 생각을 한다. 그러면 그렇게 되어간다.(웨인 다이에)
- 인생은 진정한 부메랑과 같다. 당신이 준 만큼 되돌아온다.(데일 카네기)
- 참다운 열정이란 꽃과 같아서 그것이 피어난 땅이 메마른 곳일 수록 한층 더 아름답다.(발자크)
- 인간이 가장 조심해야 할 것은 자기 안에 있는 두려움이다.(토마스 칼라일)
- 나는 누구인가? 스스로 물으라. 자신의 속 얼굴이 드러나 보일 때까지 묻고 묻고 물어야 한다.(법정)
- 인내 없는 열정은 광기에 불과하다.(토마스 홉스)
- 현명한 사람은 모든 것을 자신의 내부에서 찾고, 어리석은 사람은 모든 것을 타인들 속에서 찾는다.(공자)
- 이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경험은 자기가 저 자신임을 이해하는 것이다.(미셸 드 몽테뉴)
- 난관은 좌절이 아니라 분발을 위한 것이다. 인간의 정신은 투쟁에 의해 강해진다.(윌리엄 앨러리 채닝)
- 오늘 나는 행복한 사람이 될 것을 선택하겠다. 나는 어떤 상황에서도 나의 삶에 감사하겠다.(안네 프랑크)
- 나는 나를 부당하게 비판하는 사람들도 용서하겠다. 남은 물론 나 자신을 용서하겠다. 내가 저지른 모든 실수, 모든 착오, 모든 좌절까지도.(에이브러햄 링컨)
- 나는 내 과거에 대해 모든 책임을 진다. 오늘날 심리적으로 육체적으로 정신적으로 재정적으로 이렇게 된 것은 내가 선택한 결단의 결과다.(해리 트루먼)
- 나의 과거는 결코 바꿀 수 없지만 오늘 내 행동을 바꿈으로써 내 미래를 바꿀 수 있다. 나는 오늘 당장 나의 행동을 바꾸겠다.(솔로몬 왕)
- 나는 인간에게 부여된 가장 큰 힘, 즉 선택의 힘을 갖고 있다. 오늘 나는 어떠한 경우에도 물러서지 않는 것을 선택한다.(가브리엘 대천사)
- 우리 머리에 주먹질을 해대는 책이 아니라면, 우리가 왜 그런 책을 읽어야 한단 말인가.(프란츠 카프카)
- 누구에게나 정신에 획을 그어주는 책이 있다.(파브르)
- 사실 우리는 힘을 얻기 위해 독서해야 한다. 독서하는 자는 극도로 활기차야 한다. 책은 손 안의 한 줄기 빛이어야 한다.(에즈라 파운드)
- 책은 책 이상이다. 차라리 그것은 삶 자체다.(에이미 로웰)
- 책을 읽으면서 성인이나 현자를 보지 못한다면, 그는 글씨를 베끼는 사람에 지나지 않는다.(채근담)
- 책 읽기가 고통스러운 것은, 책 읽기처럼 세계를 살 수 없기 때문이다.(김현)
- 진정한 책을 만났을 때는 틀림이 없다. 그것은 사랑에 빠지는 것과도 같다.(크리스토퍼 몰리)
- 사람은 부족함을 깊이 깨달으면 깨달을수록 좋다. 그것이야말로 행복의 출발이다.(빌리 그레이엄)
- 부당하게 잊히는 책은 있어도 과분하게 기억되는 책은 없다.(오든)
- 반박하거나 오류를 찾아내려고 책을 읽지 말고 이야기와 담화를 찾아내려고도 읽지 말며 단지 숙고하고 고려하기 위하여 읽어라.(프랜시스 베이컨)
- 내가 아는 단 한 가지 사실은 나는 아무것도 모른다는 것이다.(소크라테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