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보는 직업의 세계 1 - 나에게 꼭 맞는 유망 직업 100 만화로 보는 직업의 세계 1
와이즈멘토 지음, 진선규.연두 스튜디오 그림 / 동아일보사 / 2015년 10월
평점 :
품절


진로 교육 전문 기관(와이즈 멘토)에서 낸 책으로, 9명의 각기 다양한 필진들이 우리 사회 1만 개의 직업 중 오랜 상담 경험과 과학적 미래 트렌드 분석, 100여 명의 와이즈 멘토 자문단의 조언 등을 종합하여 엄선한 100개의 직업을 소개하고 있다.
이 책의 장점이라면 각 직업에 현재 종사하는 분들을 심층 인터뷰하여 그 직업에 대한 장점과 단점, 하루의 일과, 필요한 소양, 계열 선택 및 학과 선택 등 대단히 구체적인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는 점이다.
1편에는 경영 컨설턴트, 회계사, 해외 업무 관련 공사, 심리상담사, 광고 AE, 펀드 매니저, 사진 작가, 인사담당자, 방송작가, 공공금융기관 관료, 건축사, 교사, 큐레이터, 방송 PD, 스포츠 강사, 호텔리어, 헤드헌터, 국제변호사, PR 에이전트, 항공기 객실 승무원의 20가지 직업이 소개되고 있다.

주부로서 미래 직업을 찾기 위한 목적이 아닌, 학부모로서 아이에게 다양한 꿈을 소개시켜 주기 위한 선행 학습의 차원에서 읽기에도 좋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