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분 후의 삶 - 생사 고비에서 배운 진실한 삶의 수업
권기태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자 출신 작가는 생의 극한에 직면했던 열 두 명의 사람들을 취재한 후 그들이 들려주는 생존 이야기를 우리에게 생생하게 전해주고 있다.
죽음의 위기를 극복하고 생의 진정한 순간들을 겪은 열 두 사람의 이야기들 속에서 우리는 삶의 희망을 본다.
또한 삶의 소중함, 현재 이 순간의 가치를 깨닫고 생명과 의지가 빚어내는 기적과도 같은 순간들 속에서 경이로움마저 느끼게 될 것이다.

이 책을 읽고 나서, 우리가 힘들때마다 생각없이 내뱉는 말인 '죽겠다', '죽고 싶다'는 말에 대해 반성하게 되었다.
'우리의 오늘은 누군가가 간절히 기다리던 오늘'이란 말의 진정한 의미도 깨달을 수 있었다.
또한 누구라도 생의 위기가 닥쳐올 수 있으며, 그 위기를 벗어나기 위해선 체념과 포기가 아닌, 깨어있는 의식에 희망과 의지라는 강한 긍정이 필요함을 거듭 확인할 수 있었다.
이 책을 읽는 내내 살아있음에 감사할 수 있었으며 하루 하루, 매 순간, 그저 흘려 보내서는 안되는 소중함을 확인할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