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현무계획 - 맛 좀 아는 먹브로의 무계획 유랑기
MBN <전현무계획> 제작팀 지음 / 다온북스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방송인 전현무와 유튜버 곽준빈 조합으로 찐 맛집을 찾아내는 전현무계획을 책으로 만날 수 있어 반가웠습니다.

이제는 너무 흔한 '방송에 나온 맛집' 자체를 너머 한끼를 먹어도 제대로 먹게 해주는 전현무계획에 나온 식당들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는데 의미가 있었습니다.

방송에서 이미 봤던 곳이라 왠지 친근한 느낌이 드는 곳도 있었고,

책으로 다시 봐도 방송에서 느꼈던 침샘 자극 순간들이 다시금 떠오르기도 했습니다.


이 책은 지역별로 파트를 나눠 구성되어 있습니다.

서울, 경기, 부산, 전라, 강원, 경상도로 나눠져 있기 때문에 자신이 가고자 하는 지역을 먼저 찾아 체크해보기도 좋고,

큰 부담없이 원하는 부분을 먼저 골라 읽기도 좋았습니다.

기본적인 정보는 QR코드와 함께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해놨으며,

적절한 사진 배치과 그보다 더 의미있는 텍스트가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마지막에는 맛집 소감과 깨알 팁, 그리고 놓치기 쉬운 음식 정보까지 두루 담고 있어 좋았습니다.


방송으로 봤을 때도 인상적이었던 성동구의 문어삼겹찜, 갑오징어 요리, 파전이 가장 오래 기억에 남습니다.

전현무가 5년이나 살았던 동네 금호동,

호텔 출신 셰프 부부가 운영하는 가족 식당,

제주 흑돼지, 완도 전복과 문어만 고집하는 최상의 재료 퀄리티

이 내용만으로도 궁금하고 찐 맛집 느낌이 나는 곳이었는데 읽어보니 더 가보고 싶어졌습니다.

멀지 않은 곳이니 꼭 한번 가봐야겠습니다.

그리고 전현무가 알려준 먹팁도 새겨봅니다.

문어삼겹찜은 문어를 참기름장에 찍은 후 삼겹살, 제철 장아찌를 번갈아가며 즐기기,

갑오징어와 흑돼지 불고기는 매콤하니까 깻잎쌈으로,

갑오징어 파전은 국내산 생 할라페뇨인 퍼펙트 고추장아찌와 편 마늘을 곁들여 먹어보기!


부산 지역에서는 역시 돼지국밥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왔습니다.

개인적으로 돼지국밥을 즐겨 먹지 않지만 이렇게 또 소개된 곳은 가봐야 하지 않겠습니까?

1년에 한 두번은 가는 부산이기에 여기에 소개된 돼지 국밥집을 지도에 저장부터 해놨습니다.

곽준빈의 고향인 부산에서 전현무 또한 돼지국밥에만 관심을 두었습니다.

1,800군데의 돼지국밥집 중에서 부산 최고의 돼지국밥집으로 곽준빈이 꼽은 만큼 기대가 큽니다.

돼지 무릎뼈를 9시가 고아 맑은 국물을 내는 것이 포인트이며 토렴은 필수.

근데 또 9시간 이상 끓이면 잡내가 난다고 하니 시간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뽀얀 국물을 보니 누구나 반할 수 밖에 없을 듯 합니다.

곽준빈이 준 먹팁은 새우젓으로 감칠맛과 간을 더하고 부추를 추가해야 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기본적으로 방송에서 소개된 내용을 텍스트로 전해주면서 깨알 꿀팁들이 정리되어 있으니 보며 정리하기 좋았습니다.

지역별로 여행을 갈 때 소개된 곳을 미리 QR 코드로 재확인하고 방문하면 좋을 듯 싶었습니다.

책을 들여다 보기만 해도 저절로 침샘이 자극되고 배가 고파지는 책이었습니다.




#전현무계획 #맛좀아는먹브로의무계획유랑기 #MBN전현무계획제작팀 #다온북스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