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프렌즈 하와이 - 최고의 하와이 여행을 위한 가장 완벽한 가이드북, 2025~2026년 개정판 ㅣ 프렌즈 Friends 13
이미정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5년 8월
평점 :

본 리뷰는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 이벤트를 통해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 받은 후 솔직하게 작성한 것입니다.
휴양지 버킷 리스트를 골라 보라고 하면 누구나 다섯 손가락 안에 꼽는 하와이!
사실 세계 그 어느 휴양지도 하와이를 넘볼 수 없는, 하와이만의 매력이 있기에 저 또한 하와이에 푹 빠져보기 위해 이 책을 읽어 보았습니다.
특히 이 책의 저자이신 이미정님은 단순히 하와이를 몇 번 여행하시고 이 책을 펴내신 것이 아니라,
직접 하와이에 거주하시면서 현지에서 회사까지 운영하고 계시기 때문에 하와이의 찐~ 살이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란 기대를 가지고 읽어 보았습니다.

기본적으로 하와이 여행을 준비할 때 가장 먼저 해야할 것이 하와이 섬들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를 파악하고 자신의 일정에 맞춰 무리하지 않게 계획을 짜는 것일 것입니다.
보통 하와이 여행의 주목적은 관광이 아닌 휴양이기 때문에, 그리고 생각보다 하와이에 볼거리와 즐걸거리가 많기 때문에 절대 무리하게 일정을 계획하지 말고 한번의 여행이 아닌 여러번의 여행을 기대하며 여유롭게 하와이를 즐겨야 한다는 점을 기억해야 할 것입니다.
이 점은 작가님께서도 강조하신 부분이니 꼭 기억해두면 좋을 듯 합니다.
그래도 남들이 다 하는 것을 나도 꼭 하고 싶다고 하시는 분들을 위해 하와이에서 꼭 해야 하는 것, 꼭 먹어야 하는 것 등은 책의 초반에 잘 설명해줍니다.
그리고 색다른 하와이를 느끼고자 한다면 캠핑이나 트래킹도 충분히 고려해볼 수 있기에 그 부분에 대해서도 주요 정보들을 제공해줍니다.

이 책의 유용한 꿀팁 중 하나는 최신 하와이 트렌드를 담고 있다는 점입니다.
최근에 오픈한 샵과 액티비티, 호텔 등에 대한 정보가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기 때문에 하와이를 다시 찾는 이들이나 최신 트렌드에 민감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았습니다.
하와이 여행은 축제 기간을 잘 맞추면 보다 풍성한 여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 책에서 정리해 주는 월별 페스티벌 리스트를 참고하여 자신의 일정을 맞춰보면 좋을 것입니다.
이어지는 다양한 여행 플랜은 여행 계획을 세우는데 많은 시간을 할애하기 어려운 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자신의 일정과 여행 테마에 맞춰 여기에 나온 플랜을 적절하게 조합한다면 최적 효율의 여행 일정이 나올 것입니다.

이후 이어지는 각 섬에 대한 정보를 살펴보면 기본적으로 빅 아일랜드와 오아후 섬에 대한 내용을 가장 많이 담고 있습니다.
당연히 이곳들이 하와이 여행의 메인이라 할 수 있기 때문에 그럴 것입니다.
그 외에 마우이, 카우아이, 라나이 섬 등에 대한 정보도 빼놓지 않고 있기 때문에 하와이 여행이 1회차이신 분들은 물론이고 다회차이신 분들에게도 꽤 유용한 정보들이 담겨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와이에서 개별 여행자들은 렌터카 이용이 일반적이지만 오아후와 빅 아일랜드의 대중교통 정보도 꽤 상세하게 실려 있습니다.
많은 준비를 하지 못하고 하와이로 떠난다고 하더라도 이 책만 펼쳐보고 여기서 알려주는 대중교통을 이용해도 충분히 여행이 가능해질 것 같단 생각도 들었습니다.
특히 요즘은 스마트폰을 이용한 여행이 기본이기 때문에 이를 활용한 방법도 쉽게 따라할 수 있게끔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이런 부분들은 하와이 여행에 대한 허들을 낮춰줌으로써 여행에 준비나 계획에 대한 두려움을 줄여주고 더 많은 이들이 하와이 여행을 꿈꿀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 같았습니다.
특히 책 곳곳에 작가님의 어드바이스가 있는데 이 부분을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앞만 보고 여행 계획을 세우다보면 자칫 놓칠 수 있는 부분들에 대한 조언을 담고 있기에 이 부분을 놓치지 말고 기억해두면 좋을 것입니다.
더불어 요즘 가이드북들은 텍스트 비중이 줄어들고 이미지 비중이 높아지는 경향이 있는데 프렌즈 시리즈는 여전히 그 타협점을 잘 찾아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적절한 이미지 크기 편집을 통해 빠르게 여행 정보를 캐치할 수 있도록 해주며 그에 대한 주요 정보를 텍스트로 깔끔하게 정리해주고 있다는 생각이 하와이편에서도 들었습니다.
프렌즈 시리즈를 보면 매번 느끼지만 여행 준비에 대한 부담을 확실히 줄여주는 가이드북은 역시 프렌즈인 것 같습니다.
깔끔한 편집과 알찬 구성, 그리고 최신의 정보도 놓치지 않은 프렌즈 하와이 최신판이 하와이 여행을 꿈꾸는 많은 이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프렌즈하와이 #이미정 #중앙북스 #여행 #바캉스 #여름휴가 #문화충전 #서평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