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동유럽 - 핵심 6개국, 2024~2025년 최신판, 완벽 분권 follow 팔로우 여행 가이드북 시리즈
이주은.박주미 지음 / 트래블라이크 / 2024년 4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플랜북 / 오스트리아, 체코 실전 가이드북 / 헝가리, 슬로바키아, 크로아티아, 슬로베니아 실전 가이드북으로 분철이 가능합니다.


먼저 플랜북에서는 기본적인 여행의 아웃라인을 잡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동유럽 여행의 버킷 리스트 파트에서는 주요 도시와 명소 소개는 물론이고 뷰포인트, 음식, 카페, 예술, 쇼핑 아이템 등을 큼지막한 사진과 함께 요약해주고 있기 때문에 한눈에 쉽게 전반적인 여행에 대한 틀을 잡아가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행에서 중요한 것 중 하나인 일정과 예산도 합리적으로 알아볼 수 있도록 베스트 플랜 일정을 제시하고 있어 자신의 일정과 예산에 맞춰 볼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아울러 여행의 가장 기본이 되는 교통 정보나 숙소 예약, 입장권 예매, 환전, 휴대폰 이용 방법, 주요 앱 소개도 빼놓지 않고 있으며,

FAQ를 통해 여행을 준비하며 한번쯤은 궁금했거나 혹시라도 놓쳤던 중요 사항들을 꼼꼼하게 체크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플랜북을 읽어 봄으로써 동유럽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을 숙지할 수 있고, 어떤 테마를 가지고, 어떤 일정으로 여행을 계획하면 좋을지 결정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어지는 분철 가능한 가이드북편에서는 각 나라별로 주요 도시에 대한 보다 상세한 내용을 제공합니다.

기본적으로 각 나라의 국가 정보를 시작으로 물가와 여행시 주의할 점 등도 알려주기 때문에 좋았습니다.

주요 도시를 소개할 때에는 그 도시의 추천 일정을 효율적 동선과 함께 제시하고 있기 때문에 여기에 소개된 일정만 소화해도 충분히 매력적인 여행이 가능할 것 같았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자신의 여행 스타일과 일정, 예산에 맞춰 적절히 여행을 구성한다면 보다 의미있는 여행이 가능할 것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여기서는 보다 상세하게 레스토랑이나 카페, 쇼핑할 수 있는 것들을 짚어주기 때문에 이에 대한 고민도 줄여주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그나마 많이 알려진 오스트리아, 체코, 크로아티아보다는 헝가리와 슬로바키아, 슬로베니아 부분을 조금 더 열심히 살펴보았습니다.

슬로바키아는 빈에서 당일치기로도 충분히 가능한 브라티슬라바를 위주로 설명해주고 있으며,

헝가리는 부다페스트와 부다페스트 근교에서도 손에 꼽히는 두나카냐르를 소개하고 있었습니다.

슬로베니아는 류블랴나를 중심으로 주요 여행지인 포스토이아 동굴과 프레드야마성, 블레드 빼놓지 않고 짚어줍니다.


아무래도 제한된 지면에 동유럽 6개국의 모든 내용을 담고 있다보니 빠진 여행지들이 눈에 보이는게 아쉽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동유럽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해당 여행지에 대한 전체적인 감을 잡는데는 큰 도움이 될 것 같았습니다.

특히 동유럽 여행 일정이 한달 이내이거나 준비하는 시간이 부족한 분들에게는 충분히 매력적이고 합리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책을 바탕으로 많은 이들이 동유럽을 여행하며 더 많은 추억을 쌓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본 리뷰는 네이버 카페 체크인유럽의 서평 이벤트를 통해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 받은 후 솔직하게 작성한 것입니다.


#팔로우동유럽 #이주은 #박주미 #트래블라이크 #유럽여행 #체크인유럽 #서평이벤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