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든 로마 여행지도 2024-2025 - 수만 시간 노력해 지도로 만든 로마 여행 가이드 총정리 에이든 여행지도
타블라라사 편집부.이정기 지음 / 타블라라사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타블라라사의 에이든 여행지도 시리즈는 깔끔하게 박스 래핑 포장되어 있어 선물 받는 느낌의 책입니다.

이렇게 택배 포장을 뜯는 순간부터 기분이 좋아지는 에이든 여행지도 시리즈 중에서 이번에는 로마편을 살펴보았습니다.

책 제목에서 드러나듯 <에이든 로마 여행지도>는 <로마>와 <여행지도>를 정확하게 짚어줍니다.

사실 요즘에는 온라인 & 디지털이 대세이다 보니 여행에 있어서도 그런 경향이 강한 것이 사실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오프라인 & 아날로그 형식의 맵북이나 가이드북이 주는 장점 또한 무시할 수 없습니다.

지도는 펼쳐두면 한 눈에 일목요연하게 전체적인 루트를 파악하기에 좋고,

가이드북 또한 체계적으로 정리되어 있는 알짜 정보들을 쉽게 찾을 수 있어 좋습니다.


그 두가지 장점을 모두 모아 놓은 것이 바로 <에이든 로마 여행지도>입니다.

로마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에게,

로마 가이드북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로마지도가 필요하신 분들에게...

그 모든 분들에게 추천할만한 책입니다.


그렇다면 제가 왜 이 책을 추천하고 싶은지 얘기해보겠습니다.

첫째, 이 책은 질 높은 종이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실사용자의 편의성이 극대화 되어 있습니다.

물에 잘 젖지 않고, 여러번 접었다가 펴도 찢어지지 않는 고가의 종이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부분은 실제 여행에서 애지중지 다룰 수 없는 상황을 고려한다면 큰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둘째, 두꺼운 가이드북의 내용을 지도 하나에 몽땅 짚어 넣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가이드북 또한 내용이 체계적으로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그 두꺼운 책들의 내용을 잘 요약 정리하여 지도 속에 담아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제 여행에서는 굳이 두꺼운 가이드북은 숙소에 두고 이것만 가지고 다녀도 충분할 것입니다.

이런 편의성과 휴대성은 그 어떤 가이드북도 따라오지 못할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셋째, 대형 지도는 펼쳐두고 쉽게 루트 짜기가 가능합니다.

맵북과 함께 포함되어 있는 대형지도는 사이즈가 정말 큽니다.

이건 벽이나 유리창에 붙여두고 여행의 큰 그림을 그리는데 사용하면 좋습니다.

전체적인 루트와 일정을 세우는데 이런 대형 지도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넷째, 트래블 노트와 깃발 스티커가 주는 쏠쏠한 재미입니다.

이것들은 다이어리를 꾸미듯이, 아기자기하게 자신만의 여행을 정리하고 꾸밀 수 있도록 해주는 것들입니다.

이것들은 독자 개개인이 자신의 취향에 맞게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언제나 그랬듯이 이번 로마편 또한 에이든 여행지도가 왜 최고의 맵북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지 여실히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기분이 좋아지는 포장부터, 여행 계획의 편의성을 극대화시킨 대형 지도, 실제 여행에서 효율성과 편의성을 보장해주는 맵북, 그리고 부수적인 트래블 노트와 스티커까지!

로마여행을 계획하고 준비하는 순간부터 여행하는 동안은 물론이고, 여행을 마친 뒤 추억을 정리하는 순간까지 이 책이 많은 도움을 줄 것 같습니다.



#에이든로마여행지도 #에이든로마여행지도2024~2025 #타블라라사 #이정기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