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 후쿠오카 : 유후인.벳부.키타큐슈 - 최고의 후쿠오카 여행을 위한 한국인 맞춤형 가이드북, 최신판 ’24~’25 프렌즈 Friends 33
정꽃나래.정꽃보라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에게나 믿고 보는 여행 가이드북 시리즈가 하나쯤은 있을 것입니다.

저에게 프렌즈가 그러합니다.

유럽, 미주, 아시아까지 여행할 때마다 많은 도움을 받았던 프렌즈 시리즈이기 때문에 이번 후쿠오카 24~25년 최신 개정판도 기대를 가지고 읽어 보았습니다.

저자는 정꽃나래와 정꽃보라님인데 일본에서 공부하신 뒤 여행 가이드북을 많이 펴내신 것으로 잘 알려진 분들이시고,

이베리아 반도 쪽 가이드북도 펴낸 적 있으신걸 읽어본 적도 있어서 반가웠습니다.

이번 개정판은 24년 1월 기준으로 수집된 정보가 반영된 아주 따끈따끈한 책이었습니다.


후쿠오카와 그 주변은 일본에서 도쿄나 오사카만큼 우리나라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 중 하나입니다.

지리적으로 조금 더 가깝다는 이유도 있겠지만, 후쿠오카가 가진 매력 또한 중요한 이유일 것입니다.

이 책의 구성을 살펴보면 기본적인 여행 정보와 계획을 세우는 방법 등을 먼저 알려주고 이후에는 후쿠오카를 지역별로 구분하여 소개합니다.

그 후에는 후쿠오카와 묶어서 방문하기 좋은 근교 여행지와 외곽 도시들을 차례대로 소개합니다.

최신 트렌드에 맞춰 검색을 쉽게할 수 있는 키워드를 꼼꼼하게 첨언하고 있기 때문에 사소한 것까지 배려한 저자들의 마음이 느껴졌습니다.

후쿠오카 시내 정보는 워낙 많이 알려져있고 익히 아는 곳들이니 익숙할 듯 싶습니다.

근교 여행지로 소개된 이토시마나 시카노시마는 자연을 즐기기에 더 없이 좋은 곳 같아 따로 메모를 해두었습니다.

그리고 야나가와의 경우에는 일본 소도시 특유의 감성이 묻어나는 마을 자체의 분위기는 물론이고 마을을 가로지르는 수로를 따라 뱃놀이를 할 수 있다고 하니 놓치지 말아야 할 것 같았습니다.

여기서도 뱃놀이를 즐기는 방법을 가는 방법과 승선 방법, 추가적으로 햇볕이 강한 날의 꿀팁과 돌아올 때 무료 셔틀을 이용하는 방법까지 하나하나 꼼꼼하게 알려주는 것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여행 초보가 가더라도 누구나 쉽고 편하게 뱃놀이를 즐길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아무리 여행을 준비하는 것이 온라인과 스마트폰으로 해결되는 시대가 왔다고 하더라도 가이드북이 주는 장점이 여전히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많은 정보 중에서 내게 필요한 것만 쉽고 빠르게 찾아낼 수 있느냐 하는 것인데, 이 책에서는 지역별, 근교, 외곽으로 구분하여 쉽게 찾을 수 해주고 있을 뿐 아니라 맵북에서도 페이지를 빠르게 찾을 수 있게끔 도와주고 있습니다.

게다가 이 책에는 글보다 더 많다고 느껴지는 수많은 사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런 점은 여행에 대한 욕구를 자극시켜줄 뿐 아니라 내용을 빠르게 이해하고, 어떤 것을 내 여행에 포함시킬지 말지를 결정하는 시간을 줄여주는 장점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 책의 앞 부분에는 일본 여행 초보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온천, 먹거리, 쇼핑 관련 실전 꿀팁이 들어있습니다.

이런 것들을 독자가 하나하나 검색해서 습득하기엔 번거로울 뿐 아니라 이렇게 깔끔하게 정리하는 것 또한 쉽지 않기에 이 또한 이 책의 큰 매력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기에 이 책은 북큐슈 여행, 특히 후쿠오카를 기점으로 여행 계획을 세우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책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본 리뷰는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 이벤트를 통해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 받은 후 솔직하게 작성한 것입니다.


#프렌즈후쿠오카 #정꽃나래 #정꽃보라 #중앙북스 #프렌즈시리즈 #프렌즈후쿠오카24-25 #프렌즈후쿠오카최신 #일본여행 #후쿠오카여행 #문화충전 #서평단모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