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이든 다낭 여행지도 2024-2025 - 수만 시간 노력해 지도의 형태로 만든 다낭 여행 가이드북, 2024-2025 개정판 ㅣ 에이든 가이드북 & 여행지도
타블라라사 편집부.이정기 지음 / 타블라라사 / 2023년 9월
평점 :

이전에 살펴봤던 타블라라사의 에이든 여행지도 시리즈는 가이드북을 품고 있는 고품격 맵북이라 느꼈기에 이번 다낭 여행지도 또한 기대를 가지고 열어보았습니다. 역시나 깔끔한 래핑 포장 안에 선물같은 박스로 포장되어 있어 받아 보는 느낌 자체가 일반 가이드북이나 맵북과는 다른 느낌입니다. 박스가 있어서 보관도 용이하고 여행 후에 여행 관련하여 모으게 된 지류를 함께 보관하는데에도 나름 쓸모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A1 사이즈의 거대한 여행지도 2장이 항상 들어있는데, 이번 다낭편에는 다낭 시내를 확대한 1장과 호이안 부분까지 커버하는 1장이 들어 있었습니다. 이렇게 큰 A1 사이즈 지도를 제가 활용하는 방법은, 벽에 붙여두고 가고 싶은 곳과 꼭 가야할 곳 등을 체크하여 스팟을 모은 뒤 그 지점들의 최적 동선을 파악하곤 합니다. 그리고 재질 또한 내구성이 뛰어난 종이라서 막 사용해도 크게 부담이 없어 너무 좋습니다.

여행 현지에서 가볍게 들고 다니기에 좋으며, 출판사의 전문 팀에서 수천시간의 노력으로 지도 속에 가이드북을 집어 넣은 것처럼 만들어 놓은 포켓북 형태의 맵북을 살펴보면 이것 하나만으로도 다낭과 그 주변을 여행 하는데 전혀 무리가 없어 보였습니다. 앞 쪽에는 다낭 부분을 지역별로 지도를 싣고 있고 뒷부분에는 호이안을 지역별로 지도로 보여줍니다. 지도가 단순 길잡이 뿐 아니라 먹고 즐기고 볼거리까지 모조리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그 가치가 한층 더 높아지는 느낌입니다.

나만의 여행 꾸미기에를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한 트래블 노트와 깃발 스티커도 나름 에이든 여행지도 시리즈의 특징 중 하나입니다. 여행하는 곳마다 이렇게 에이든 여행지도의 트래블 노트를 작성하여 따로 이것만 모아둬도 나름의 추억을 정리하는 좋은 방법이 될 것 같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처음 타블라라사의 여행지도 시리즈를 알게 된 후에는 거의 무조건 믿고 보고 있는데 이번 다낭 여행지도 역시 그런 제 기대를 충족시키기에 충분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다낭 가이드북의 내용을 살펴봐도 이 지도 속에 대부분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니 굳이 다른 가이드북 없이 이 맵북만 갖고 다낭 여행을 떠나도 충분할 것 같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낭과 그 주변을 여행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좋은 길잡이가 되어줄 맵북이라 생각합니다.
본 리뷰는 네이버 카페 북유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 받은 후 솔직하게 작성한 것입니다.
#북유럽 #서평이벤트 #타블라라사 #에이든다낭여행지도 #여행지도 #맵북 #베트남여행 #다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