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이든 런던 여행지도 - 수만 시간 노력해 지도의 형태로 만든 런던 여행 가이드북, 2024-2025 개정판 ㅣ 에이든 가이드북 & 여행지도
타블라라사 편집부.이정기 지음 / 타블라라사 / 2023년 8월
평점 :

가이드북 속에 있는 여행지도가 아닌, 여행지도 속에 담긴 가이드북을 컨셉으로 하고 있는 에이든 런던 여행지도를 체크인 유럽 덕분에 받아 보았습니다. 타블라라사는 여행지도와 컨텐츠 제작을 위주로 하는 출판사로 여행에 집중하고 있기 때문에, 더 믿음을 가지고 내용을 체크해 보았습니다.

책 400페이지의 분량을 요약하여 지도에 담아 놓았다고 하던데, 실제로 내용을 살펴보니 엄청난 양의 자료가 런던지도에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딱히 다른 가이드북은 필요 없을 정도였고, 이 책 하나로 런던가이드북을 대체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가장 편하게 볼 수 있는 일반적인 책 형태의 맵북에는 주요 여행지별의 세세한 지도와 관련 여행지 정보가 담겨 있었습니다. 추가적으로 들어있는 초대형의 지도 2장은 고가의 방수 재질의 종이로 만들어져서 느낌도 좋았습니다. 이 대형지도를 벽이나 바닥에 펼쳐두고 여행 계획을 세우면 유용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함께 들어있는 트래블 노트와 플래그 스티커는 자신만의 여행 계획을 세우고 체크하는 재미를 선사해주고 있었습니다.
여행지도를 전문적으로 만드는 출판사이다 보니, 여행자들의 입장에서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이며, 어떤 것들을 중요하게 생각해서 지도를 제작해야 하는지 잘 알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여행을 준비할 시간이 적거나 가장 효율적인 최적의 동선에 따라 여행을 다니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다면 이 책이 유용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본 리뷰는 네이버 카페 체크인 유럽의 서평 이벤트를 통해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 받은 후 솔직하게 작성한 것입니다.
#체크인유럽 #서평이벤트 #에이든 #타블라라사 #에이든런던여행지도 #런던지도 #런던가이드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