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대학 입시 가이드
제니.젬마 지음 / 북루덴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단순히 성적으로만 합격 당락이 좌우되지 않는 미국 입시는 부모가 얼마나 체계적으로 준비하고 전략을 잘 세우느냐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책은 그런 고민을 조금이나마 덜어줄 수 있을 것이란 생각으로 읽어 보았습니다.


저자 또한 미국의 입시 절차는 합리적이긴 하지만 예측할 수 없다는 점과 그럼에도 불구하고 무작위로 학생을 선발하는 것은 아니라는 점, 따라서 대학마다 중시하는 것이 학업 성취도, 과외 활동, 추천서, 에세이, 인터뷰 등 중에서 어떤 것인지 파악하고 그 기준도 각 대학별로 체크하여 원하는 대학에 최종 합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이 책에서 알려주고자 하는 내용들에 대하여 컨설팅을 해주는 업체들도 있는데 그 금액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이 책을 잘 활용한다면 경제적이면서도 합리적으로 미국 대학 입시 전략을 세울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초반에 일러주는 최신 입시 경향은 잘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았습니다. 최신 트렌드와 경향은 앞으로의 입시를 예측할 수 있는 바로미터가 되기 때문입니다. 이후 이어지는 대학으로 가는 타임 라인을 소개하는데 여기서 9학년부터 시기별로 어떠한 준비를 해야 하는지 잘 정리해두고 있기 때문에 미국 대학 입시를 처음 준비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이 부분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았습니다.

그 다음에는 본격적으로 입학을 준비하기 위한 전략들을 소개하고, 특히 학부모나 입시생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어떤 액티비티를 해야 하는지 그에 대한 해답을 제시해 줍니다. 여기서 소개하는 다양한 액티비티 중에서도 우리나라 학생들이 많이 노리는 아카데믹 과외활동이나 최근 인기가 높은 STEM 분야 관련 액티비티 내용은 정리가 잘 되어 있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부분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후에는 적절한 학교를 선정하는 방법을 안내하며 의치약을 준비하는 방법이나 커뮤니티 칼리지 입학 후 편입하는 방법도 알려줍니다. 아울러 대학을 지원하는 시기에 따라 조기 전형, 정시 전형, 롤링 전형으로 세분화하여 그에 따른 원서 작성과 대학 지원 방법을 살펴 봅니다. 마지막으로 얼리 디시전 이외의 방법으로 합격 통보를 받은 대학 중 대학을 결정하는 요령과 웨이트리스트에 올랐을 때 취할 수 있는 행동에 대해서 정리 해 줍니다.


이 책을 차분히 읽고 나면 미국 대학 입시도 마냥 복잡한 것만은 아니란 것을 깨닫게 됩니다. 커다른 로드맵을 그려 놓고 시기별로 해야 할 일들을 맞춰 해 나가면 누구나 원하는 대학에 지원하고 또 좋은 결과를 기대해볼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미국 대학 입시를 준비하는 이들이나 그에 대한 궁금증이 있는 이들이 이 책을 통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미국대학입시가이드 #북루덴스 #젬마 #제니 #문화충전 #서평이벤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