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조선연애실록 1
로즈빈 지음 / 팩토리나인 / 2023년 6월
평점 :

로즈빈 작가가 웹 소설로 유명하신 분이라고 하는데, 저는 웹 소설 자체를 잘 몰라서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그저 달콤한 궁중 로맨스라는 장르가 끌려서 한번 읽어 보고 싶었고, 운 좋게 기회가 저에게 주어져서 이 책을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기존 2016년에 웹 소설로 연재되었던 것을 4권의 단행본으로 출간된 것이며, 1권의 분량이 500페이지를 넘기기 때문에 결코 짧은 소설이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번 읽기 시작하니 술술 읽히는 쉬운 문체와 흥미로운 서사 구조로 인해 빠르게 읽어낼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제가 지금껏 미처 몰랐던 웹 소설이 주는 특유의 문체가 바로 이런 것이 아닌가 싶었습니다.

귀하고 곱게 자란 주인공 용희는 집안이 습격을 받은 뒤 홀로 남장을 하고 절에 찾아가는데, 그 길에서 세자 완을 만나는데.... 이후 둘 사이에 거래가 시작되고 계속해서 이어지는 둘 사이의 썸씽! 재미는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고 로맨스 장르의 짜릿함과 애잔함도 담고 있기 때문에 그 흡입력이 상당한 소설이라는 것을 인정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로즈빈 작가가 쏟아내는 치밀한 감정 묘사와 깔끔하게 떨어지는 문체, 그리고 적재적소에 배치되어 있는 명문장들까지. 이 책을 한번 손에 잡으면 끝까지 빠르게 읽을 수 밖에 없게 만드는 힘이 강하게 느껴졌습니다.

궁중 로맨스라는 새롭게 접해보는 장르와 웹 소설 기반의 글이었다는 것까지 저에겐 새로운 경험이었는데, 작가의 다른 작품들도 궁금해질 정도로 로즈빈 작가에게 푹 빠지게된 소설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웹 소설을 너머 웹툰이나 드라마, 또는 영화로 제작되어도 충분히 재미가 보장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본 리뷰는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 이벤트를 통해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 받은 후 솔직하게 작성한 것입니다.
#조선연애실록 #로즈빈 #팩토리나인 #웹소설 #궁중로맨스 #문화충전 #서평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