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 미국 서부 - 최고의 미국 서부 여행을 위한 한국인 맞춤형 가이드북, 23~’24 최신판 프렌즈 Friends 22
이주은.소연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3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은 믿고 보는 여행 가이드북 시리즈인 <프렌즈>의 미국 서부 최신 개정판입니다. 미 동부보다 미 서부에 국내 지인이나 친척이 있는 경우가 많다보니 더 쉽게 여행을 가는 곳이기도 하고, 유명한 관광지들을 포함한 주요 도시들은 물론이고 특히 저는 세계 그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는 대자연을 경험할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그 부분을 중점적으로 저는 살펴보았습니다.


옐로스톤, 그랜드캐니언, 브라이스캐니언, 앤털로프캐니언, 자이언캐니언, 모뉴먼트 밸리, 요세미티, 아치스... 이름만 들어도 설레는 곳들의 내용을 제일 먼저 살펴보았습니다. 먼저 옐로스톤 국립공원의 경우 워낙 유명한 국립공원이다보니 당연히 여기서도 많은 분량을 할애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정보와 가는 방법 등을 먼저 알려주고 시즌에 따라 폐쇄되는 지역이 있음을 상기시켜주며 반드시 방문자 센터를 거쳐 안내지도를 챙길 것을 권유하고 있습니다. 이어서 구역별 주요 볼거리를 컬러 사진과 함께 알려주기 때문에 여행 계획을 세우면서 미리 그곳의 감동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공원 내의 레스토랑이 한정된 점을 알려주며 라면을 준비하면 좋다는 꿀팁을 줍니다. 또 숙소와 캠핑장 리스트도 빼놓지 않고 있습니다. 이 부분만 가지고 당장 옐로스톤에 가도 될 정도로 체계적으로 잘 정리되어 있어 여행객들에게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았습니다. 요세미티 국립공원도 옐로스톤처럼 비슷한 체계로 설명이 되어 있고 추천 일정 1일차에서 셔틀로 갈 곳을 집어주고 있어 좋았습니다.


자연을 뒤로 하고 도시 쪽 내용을 살펴보면, 주요 도시인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 라스베이거스, 시애틀을 기점으로 하여 그 주변을 나눠서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천사의 도시 로스앤젤레스 부분을 보면 기본적으로 교통에 대해 먼저 알려주고 광역권까지 포함한 4일짜리 추천일정을 개괄적으로 안내해 줍니다. 아츠 디스트릭트가 인기를 모으면서 핫플들이 생겨나고 있는데 그것에 대한 설명도 빼놓지 않고 있으며, 코리아 타운의 주요 한식당 정보 또한 알짜 정보인 것 같았습니다. 샌타 모니카에서 주차하는 요령도 팁으로 알려주고 있으니 렌터카 여행객이라면 꼭 보셔야 할 것입니다. 쇼핑의 천국답게 근교 아울렛도 접근성과 특징을 구분하여 비교 분석해주고 있기 때문에 어느 아울렛을 가야할지 고민이라면 이 부분을 잘 살펴보면 될 것 같았습니다.


이처럼 이 책은 미 서부의 도시와 자연! 모두를 아우르며 지역별로 구분하여 체계적으로 여행 정보와 나름의 꿀팁을 전해주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 서부 여행 계획을 세우는 이들에게 쉽게 여행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길잡이가 될 것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본 리뷰는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 이벤트를 통해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 받은 후 솔직하게 작성한 것입니다.


#프렌즈미국 #프렌즈시리즈 #프렌즈미국서부최신판 #중앙북스 #미국여행책 #미국여행추천 #프렌즈여행 #문화충전200 #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