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 이즈 오사카 This Is Osaka - 오사카 교토 고베 나라, 2023~2024년 최신판 디스 이즈 여행 가이드북
호밀씨 지음 / TERRA(테라출판사) / 2023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은 여행 서적 전문 출판사인 테라에서 펴낸 것으로 2017년에 초판 발행 후 이번에 2023년~2024년 최신 개정판으로 발간된 책입니다. 오사카를 중심으로 하여 교토, 고베, 나라까지 간사이 지방을 두루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오사카만 여행하는 이들은 물론이고 간사이 전역을 여행하고자 하는 이들까지 모두를 만족시켜줄 수 있을 거란 기대를 갖고 읽어 보았습니다.


먼저 간사이 지방의 개괄적인 지도와 함께 주요 도시들의 위치를 짧은 소개를 해주면서 해당 지역에 대한 정보가 거의 없는 이들에게 맛보기를 보여줬습니다. 여행 욕구를 자극시켜줄 뷰 포인트 소개는 에피타이저 느낌이었고 일본의 사찰과 정원, 그리고 신사에 대한 이야기는 일본 여행의 깊이를 더해주는 부분이었습니다. 미식의 나라 일본 중에서도 특히 오사카는 <천하의 부엌>이란 수식어가 있기 때문에 간사이 명물 요리, 추천 간식은 물론이고 초밥과 우동 등에 관해서도 꽤 많은 정보를 담고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젊은 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편의점 간식 부분은 은근 흥미롭기도 하고 꿀팁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사카를 포함한 간사이 지방은 대게 5일 이내의 짧은 일정을 많이들 가시지만 일주일이나 보름 정도 시간을 내서 가시는 분들도 은근 있기 때문에 이 책에서 소개해 놓은 추천일정을 기본으로 하여 일정이 길다면 여러 추천 일정을 조합하여 여유롭게 계획을 세우면 될 것 같았습니다. 특히 추천 일정에서는 시간까지 딱딱 맞춰서 정리해주고 있기 때문에 일정이 타이트한 분들에게는 더 많은 도움이 될 듯 싶었습니다. 이어지는 간사이 교통편에서는 간사이 교통 패스들의 다양한 종류를 표로 정리해 놓고 있어 한 눈에 비교를 할 수 있도록 해주고 있어서 어떤 패스를 골라야 하나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될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짧게나마 일본 역사를 간단히 소개해주고 있는데 이 부분은 추가적으로 관련 서적을 찾아보거나 여행지와 관련이 있는 시대에 대해서는 조금 더 깊이있게 알아보고 간다면 더 의미있는 간사이 지방 여행이 될 거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사카 부분은 넓은 지역에서 좁은 지역으로 지도를 소개함으로써 파고 들어가는 체계를 보여주었습니다. 유명한 주요 여행지들을 콕콕 알려주는 센스와 함께 음식 관련 소개를 열심히 해주고 있어 역시 <천하의 부엌> 오사카 여행 책자다운 면모를 보여주었습니다. 소설 <파친코>의 배경지인 츠루하시에 대한 정보는 최근에 알려진 것인데 여기에도 담겨 있어 좋았습니다. 그리고 일본에서 빼 놓으면 섭섭한 온천 정보도 쉽게 비교해서 고를 수 있도록 설명해주고 있었고, 저자의 픽으로 온천 선택시 고려할 사항을 알려주며 사전 온라인 예매를 통한 할인 받기와 유료인 경우가 많은 목욕용품을 미리 챙기라는 꿀팁도 챙겨주었습니다. 이어지는 교토, 고베, 나라 부분도 체계적으로 깔끔하게 편집하여 눈에 잘 들어오게끔 사진과 글을 배치해 주고 있었습니다.


이 책은 무엇보다 사진이 많고 초보 여행자들도 쉽고 편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많은 배려를 해주고 있어 좋았습니다. 오사카는 물론이고 그 주변의 간사이 지역 전반을 여행하는 모든 이들에게 체계적으로 정리되어 있는 기본적인 정보와 꿀팁으로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본 리뷰는 네이버 카페 북유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 받은 후 솔직하게 작성한 것입니다.


#북유럽 #디스이즈오사카 #오사카 #교토 #고베 #나라 #일본여행 #테라 #호밀씨 #서평이벤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