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때목욕탕 파란 이야기 24
정유소영 지음, 모루토리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의 책: 그 때 목욕탕

저자소개

정유소영 작가님은 제15회 창비 ‘좋은 어린이책’ 공모전에서 기획 부분 대상을 수상하셨고、 제 9회 교보문고 스토리 공모전 동화부분을 수상하였다。 저서로는 <내가 원래 뭐였는지 알아?><4카드> <아무네 가게> 시리즈 등이 있다。


우리는 모두에게 소중한 순간이 있어요。

때로는 이불킥을 하고 싶을 만큼 부끄럽거나 후회되는 일을 한 적도 있지요?

이 책은 그런 순간마저 우리에게 소중한 부분이라는 것을 알려주는 책이랍니다。

"나도 모르게 눈물이 터져 나왔다. 옳지 않은 선택은 결국 후회로 남는다는 걸 왜 그때는 몰랐을까? 시간을 거슬러 그때로 다시 돌아갈 수만 있다면... 순간 번쩍하고 머리에 떠오르는 게 있었다. 목욕탕!"p. 20

주인공은 과거로 돌아가는 목욕탕을 찾아 돌아다니는데요. 왜 안보이는 걸까요? 우여곡절끝에 '그때 목욕탕'을 찾게 된 주인공!

"자 후회되는 그때로 밀어 드립니다. 가격은 그때그때 달라요. 그 말을 듣자마자 가슴이 세차게 뛰었다. 드디어 '후회되는 그때'로 돌아가는 방법을 찾았다. 과거로 돌아가서 내 잘못만 바로잡으면 난 다시 행복해질거야."p. 40

주인공 은하는 과연 후회되는 일을 바로 잡을 수 있을까요?

제목에서 중의적 표현이 느껴지는데요!

문장하나하나 생동감이 넘쳐서 금새 읽어버렸는데요..

교실에 두니 아이들도 너도나도 읽겠다고.. 그 "때"가 그 "때"가 맞냐고

막 묻더라구요. ㅎㅎ

매주 목요일 해 질 녘부터 동틀 때까지만 운영되는 비밀스러운 목욕탕!

과거로 시간을 되돌릴 순 없지만 누구나 한 번쯤 상상하게 되는 그때로 돌아간다면!!!

인생은 선택의 연속이죠! 우리 아이들에게 현재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고, 후회로 남는 것들이라도 자신의 거름이 될 수 있다는 교훈을 주는 책이랍니다.

감동과 재미 둘 다 잡은! <그 때 목욕탕>

아이와 부모님이 함께 읽어보신다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추운겨울 따뜻함이 느껴지는 책이었어요!

#그때목욕탕 #위즈덤하우스 #정유소영 #모루토리 #어린이문학 #교사추천도서 #재미있는책 #베스트셀러 #추천도서 #초등필독서 #초등문학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