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킷 2 텍스트T 15
김선미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의 책: 비스킷 2

저자소개

김선미 작가님은 다양한 장르의 글을 쓰고 있다. <살인자에게>로 우수상을 수상하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저서로는 <비스킷> <귀화서, 마지막 꽃을 지킵니다> <살인자에게>가 있다.


책 속의 한 문장

"진종기와 어울리고 싶어하는 아이들이 꽤 있다. 전교 석차 5위 안에 들고 반 분위기를 이끄는 리더 타입이라 발언권이 세 보여서 그런 듯하다. 그러나 내 눈에 진종기는 독버섯 같은 존재이다. 뿌리 깊이 박혀서 또렷하게 존재감을 드려내며, 만만한 아이들을 괴롭혀 비스킷으로 만드는 위험한 존재."p.14

"꼴통들이 지하철 칸에 막 들어선 선동이를 반기고 있다. 우연히 마주친 건가. 상황을 더 지켜보고 싶었는데 우리 쪽도 지하철이 들어와서 시야가 가려졌다. 아차차. 선동이에게 정신 팔린 탓에 도망갈 타이밍을 놓쳤다."p.86


감상평

비스킷은 우리들의 이야기이다. 우리 아이들의 이야기이기도 하고, 우리 사회의 민낯을 보여주는 이야기이기도 하다.

많은 아이들을 보면서 참 안타까운 상황을 많이 보기도 했다. 책 속에서 '비스킷'으로 불리는 연약한 아이들도 많이 본다. 어떻게 위로를 해주어야 할지, 어떻게 그 아픈 마음을 어루만져 줄 수 있을지 매번 고민하고 있다. 이 책은 그런 아이들이 세상을 향해 한발짝 나아가는 이야기이다.

어느 누구에게도 자신의 아픔을 이야기하지 못하는..하지만 꿋꿋하게 이겨나가는 주인공!

마음이 참 아프기도 했고, 비스킷이라 불리는 아이들에게 한걸음만 더 나아가보라고 응원을 하며 읽은 것 같다.

내면이 더 든든해질 수 있도록 힘을 주는 책!

아이들과 함께 읽으며 우리 아이들의 마음을 한번 더 생각하게 되는 책이었다. 정말 강추하는 책이니 꼭 읽어보시길 바란다.

#비스킷 #위즈덤하우스 #김선미작가 #청소년소설 #신간소설 #소설추천 #베스트셀러 #추천도서 #재미있는책 #청소년문학소설 #올해의책 책 #경남독서한마당추천도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