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밤은 스웩이 넘칠 거야 우리학교 소설 읽는 시간
강경수 지음 / 우리학교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의 책: 오늘 밤은 스웩이 넘칠 거야!


저자 소개

어릴 적부터 이야기 만드는 걸 좋아했다. 만화를 그리다가 그림책 <거짓말 같은 이야기>로 2011 볼로냐라가치상 우수상을 수상했다.

그래픽 노블 <코드네임>시리즈를 출간한 강경수 작가님이다.


책속으로

주인공 '윤호'와 '말리' 유치원부터 초 중학교를 같이 다닌 찐친이다. 뭔가 특이한 둘 사이의 케미! 영화감독을 꿈꾸는 준호! 하고 싶은게 많은 준호는 늘 꿈이 바뀐다. 반면에 말리는 랩에 관심이 많아 랩퍼가 되는게 꿈이다. 이런 둘 앞에 미모의 과외 선생님 '아리샘'이 나타나고, 그 뒤 이상한 사건들이 하나둘씩 발생하는데....


"언제쯤 아리 샘에게 고백하면 좋을지 예상해보자. 최소 한달은 지나야겠지? 아무리 MZ 세대라지만 바로 사랑을 고백하기는 무리였다."p.36


"우리가 몸을 숨긴 벽 안쪽으로 예전에 거실이었을 법한 공간이 보였다. 문짝이 떨어져 휑하니 드러나 있는 방에는 스프레이로 이런저런 비속어가 휘갈겨져 있었다. 사방의 모든 게 무서웠다. 우리가 탈출하지 못할 거라는 예감이 들었다."p. 97


감상평

처음엔 두 주인공들이 과외 선생님들을 좋아하게 되면서 느끼는 감정들에 대한 이야기인줄 알았다. 읽다보니 뭔가 스릴 넘치는 이야기로 전개되는걸 알았다. 강경수 작가님의 전작 '코드네임'을 재밌게 봤던터라 이번 책도 정말 기대가 되었는데.. '코드 네임'과 또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었다. 때론 웃기면서도 때론 진지하고 말리의 말투를 나도 모르게 따라하면서 머리속에서 랩을 하는 말리가 그려지기도 했다. ㅎㅎ

과연 미모의 과외 선생님의 비밀은 무엇일까? 주인공들과 비밀을 밝혀나가다보면 어느샌가 책을 다 읽고 웃게 되는 나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오늘밤은스웩이넘칠거야 #우리학교 #강경수장편소설 #청소년소설 #소설추천 #베스트셀러 #신간도서 #신간추천 #재미있는책 #추천도서 #청소년문학 #SF소설 #코드네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