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키를 만나다 - 15년의 아카이빙, 하루키를 이해하는 40가지 키워드
신성현 지음 / 알비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의 책: 하루키를 만나다


이 책은 '무라카미 하루키'의 찐팬이 <해변의 카프카>를 읽고 그에게 빠져 15년간 진행된 하루키의 인터뷰 230여편, 논문 30여편을 읽고 정리해 40개의 핵심 키워드로 정리한 것이다.

'파인딩 하루키'라는 홈페이지를 운영하며 인터뷰와 논문을 번역까지 해온 '신성현 작가님'!

도대체 '무라카미 하루키'가 어떤 분이기에 이렇게 빠지게 만드는 것일까?


나는 20대후반에 <1Q84>를 읽으면서 하루키 작가님의 매력에 빠졌었다. 처음엔 'IQ84'라고 생각해 아이큐가 84인 사람의 이야기인줄 알았다. ㅎㅎㅎ


"독자 개개인의 마음속에서 한 번도 가보지 못한 세계로 안내하는 훌륭한 안내자이자, 지금껏 경험해보지 못한 것을 하고자 하는 독자의 욕구를 해소해 주는 역할로서의 영매들이 필요한 또 하나의 이유이다."p.204


"그에게 현실 세계의 중심에 다가가는 방법으로 비유를 사용하는 것은 아주 자연스럽고 절실한 것이며 독자들이 그의 세계에 계속 머무르게 하는 힘이다."p.216


이 책은 '무라카미 하루키'의 모든 것이 담겨있다고 본다. 그가 어떤 삶을 살아가고 있는지, 소설에서 이야기하고자 하는 바는 무엇인지 등 많은 것이 담겨있는 책이다.


'무라카미 하루키'작가님을 조금이라도 더 알고 싶고, 작품에 대해 더 구체적으로 느끼고 싶으신분들이라면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 것이다.


#하루키를만나다 #신성현 #무라카미하루키 #1Q84 #해변의카프카 #알비출판사 #베스트셀러 #에세이 #에세이추천 #추천도서 #하루키를이해하는40가지키워드 #2024매일읽는사람들 #일차 #마산지혜의바다도서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