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스위치를 끄다 정원 그림책
사비에르 살로모 지음 / 봄의정원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의 책: Off 스위치를 끄다

글이 하나도 없는 그림책이다. 그래서 쉽게 읽을 수 있을 거라 생각했는데 그림 하나하나가 묵직한 울림을 주고 있어서 한참을 들여다보게 되는 책이었다.

영화의 한 장면 장면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 그림으로 많은 것들을 전해주고 있기에 아이의 시선을 따라 책장을 넘기다 보면 아이의 간절함이 느껴지는 듯했고, 우리가 해야할 일이 무엇인지를 생각해보게 되었다.

황폐한 세상 속을 빨간 망토를 입은 아이가 사슴처럼 생긴 엘크와 함께 나아가고 있다. 아이는 검은 연기를 뿜어내고 있는 굴뚝 속으로 들어가게 된다. 굴뚝 안에는 아이의 시선을 사로 잡는 빨간 스위치가 있다.

빨간 스위치를 누르고 잠이 든 아이는 일어나보니 세상이 완전 변해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황량하기 그지없던 세상에 희망이 생겨난 것이다.

아이는 또 다른 곳을 향해 여행을 시작하는데...

희망을 향해 한걸음 나아가는 이야기!

에너지 위기의 시대를 맞이하여 에너지를 절약하는 움직임이 사회, 가정전반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하지만 현재 지구 온난화의 심각성을 볼때 에너지 절약만으로 해결하기는 쉽지 않다.

재생가능 에너지, 친환경적 에너지를 개발하는데 전세계적으로 함께 노력해야할 것이다.

아이들과 함께 책을 읽고 대체에너지 개발, 화석에너지의 문제점, 원자력 에너지의 한계점 등을 이야기 해보며 대체에너지를 직접 만들어보는 다양한 활동도 해보면 좋을 것 같다.

#OFF스위치를끄다 #사비에르살로모 #봄의정원출판사 #봄의정원 #환경그림책 #환경도서 #어린이그림책 #초등그림책 #그림책추천 #추천도서 #베스트셀러 #지구온난화 #원자력발전소 #대체에너지 #어린이필독서 #2024매일읽는사람들 #일차 #마산지혜의바다도서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