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스페이스 실록 - 너의 뇌에 별을 넣어줄게 파랑새 영어덜트 4
곽재식 지음, 김듀오 그림 / 파랑새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의 책: 슈퍼 스페이스 실록 - 너의 뇌에 별을 넣어줄게

곽재식 작가님을 처음 알게된 계기는 철파엠라디오에서였다.

출근길을 즐겁게 해주시는 김영철님의 입담과 마냥 어려울 것 같았던 과학을 너무나 재미있게 설명해주시는 곽재식 작가님의 케미!

과학을 어렵게만 생각했던 내가 과학을 보는 관점이 달라진 계기가 되었다. 그 뒤로 곽재식 작가님의 책은 꾸준히 읽어오고 있는데...

이번에 새로운 신간이 출간되었다는 소식에 발빠르게 읽기 시작했다.

"슈퍼 스페이스 실록- 너의 뇌에 별을 넣어줄게"

감히 상상조차 할 수 없는 무한한 우주의 비밀을 밝혀내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곽재식 작가님의 여러 책들을 읽으면서 우리나라의 과학 기술이 정말 서양의 그것과 절대 뒤쳐지지 않는다는 사실을 제대로 알게 되었다.

책에서 제시되고 있는 여러 문헌들 "조선왕조실록, 삼국유사, 고려사절요 등"과 전설로 전해지는 이야기, 신화이야기들이 너무나 재밌게 우리의 궁금증들을 풀어주고 있다.

"정말 중요한 건 잘 보이지 않아도 별은 늘 빛난다는 것! 우주가 어떤 모양이든 우리가 우주만큼 서로 사랑한다는 것!"p.23

"외계행성 -한국 고등학생들이 이름붙인 또 다른 세계!

가끔 국제천문연맹에서는 몇몇 외계 행성들을 부르기 쉬운 이름으로 부르기도 한다. 2023년에도 외계 행성 하나에 한국인이 지은 이름이 붙었다. 이렇게 선정된 이름이 바로 '아라'라는 이름이다. 한국의 동덕여대 학생들이 제출한 이름인 것이다."p. 313

과거 역사를 바탕으로 하여 현대 과학 사례까지!

곽재식 작가님만이 풀어낼 수 있는 화법에 미처 우리가 깨닫지 못했던 다양한 우주 지식까지 더해져 우주의 신비에 한걸음 다가간 듯한 느낌을 받았다.

#슈퍼스페이스실록 #곽재식 #너의뇌에별을넣어줄게 #파랑새출판사 #과학도서 #청소년과학 #과학필독서 #우주도서 #우주과학도서 #베스트셀러 #추천도서 #교사추천도서 #영재원필독서 #청소년필독서 #교양도서 #천문 #괴물작가곽재식 #2024매일읽는사람들 #일차 #마산지혜의바다도서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