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민카 식당에 눈이 내리면
조수필 지음 / 마음연결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의 책: 마민카 식당에 눈이 내리면

"크리스마스"가 생각나는 분위기의 표지!

체코 프라하에서 펼쳐지는 마법같은 이야기!

낯선 이국땅에서 벌어지는 네 명의 이야기가 잔잔하게 마음 속으로 들어왔다.

결혼한지 얼마 안돼 이혼을 하고 그 상처를 치유하고자 신혼여행지 프라하로 떠난 수빈.

프라하로 떠나는 여정에서 알게 된 단비.

하나뿐인 엄마를 그리워하며 식당을 차린 해국.

체코로 이민 온 후 이방인으로 살아가던 지호.

"사람들의 눈에는 해국이 식당을 가꾸는 것처럼 보이겠지만, 사실은 그 반대다. 돌봄을 받고 있는 건 오히려 해국이니까. 마민카 식당은 해국을 살게 한다. 살고 싶게 한다. 그래서 다짐한다. 할 수 있는 한 오래도록 이 공간의 일부처럼 숨 쉬고 싶다고. 그저 머물러 존재하고 싶다고."p.100

"해국도 수빈도, 지호도 단비도. 이날 이후로 어딘가 모르게 조금씩 더 친밀한 사이가 되었다. 서로의 앞을 가로막고 있던 보이지 않는 벽 하나를 허문 것처럼 그렇게."p.163

네 사람의 이야기가 잔잔하게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었다.

매일을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 우리에게 한줄기 쉼 같은 책이었다.

잔잔하면서도 마음에 와닿는 감동적인 이야기가 듬뿍 담긴 책이다.

마음의 여유, 책을 통해 힐링받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이 책은 채성모의 손에 잡히는독서모임을 통해 지원받았습니다.

늘 감사합니다.

#마민카식당에눈이내리면 #조수필 #마음연결출판사 #북스타그램 #프라하 #힐링소설 #소설추천 #추천도서 #베스트셀러 #신간도서 #신간추천 #2024매일읽는사람들 #일차 #마산지혜의바다도서관 #채성모의손에잡히는독서모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