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 다른 아이, 문 라임 그림 동화 34
아녜스 드 레스트라드 지음, 스테판 키엘 그림, 이세진 옮김 / 라임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의 책: 조금 다른 아이, 문

자폐 스펙트럼을 가지고 있는 아이, 문!

자폐 스펙트럼을 가지고 있는 아이들은 하나의 일에 집중을 잘한다. 늘 정해진 루틴대로 하려고 하다보니, 조금만 그 틀을 벗어나도 불안해진다.

이 책에 나오는 아이 '문'도 자폐스펙트럼을 가지고 있다. 학교에서 늘 혼자 앉아있는 문! 문에게는 매듭이 지어진 끈이 길게 이어져 있다. 많이 움직이다보면 그 끈들이 꼬여 문제가 생기기도 한다.

친구들의 뺨을 만지기를 좋아하지만 친구들은 그런 문을 이해하지 못한다.

이 책은 평범하지 않은 '문'이 자신을 이해해주는 친구를 만나 세상에 적응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문'을 자신과 다르게 보며 멀리하던 친구들도 점차 마음을 열어 함께 하게 된다.

이 책은 우리가 장애를 가진 사람들을 편견없이 바라보아야함을 이야기해주고 있다. 선입견을 가지지 않고 모두 함께 할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진다면 세상이 좀 더 따뜻해지지 않을까?

책을 읽으며 나 자신도 반성하게 되고, 아이와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 속에서 먼저 손을 내밀어 줄 수 있는 예쁜 마음을 가진 아이로 자라길!

#조금다른아이문 #어린이문학 #라임출판사 #스테판키엘 #자폐스펙트럼 #어린이동화 #어린이그림책 #장애인식개선동화 #어린이필독서 #추천도서 #베스트셀러 #필독서 #장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