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늘도 오지랖
진은영 지음 / 오늘책 / 2023년 11월
평점 :

오늘의 책: 오늘도 오지랖
"마음이 따뜻해지는 오지랖 이야기"
남을 돕는다는 건 언제나 뿌듯한 일이다. 하지만 요즘 워낙 세상이 흉흉하다보니 남을 선뜻 돕겠다고 나서는 일이 쉽지만은 않다.
선의로 시작한 일이 오히려 문제가 되어 돌아오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은 그럼에도 우리 사회는 따뜻한 사람들이 넘쳐나고 있고 그 분들 덕분에 우리 사회가 잘 굴러간다고 말하고 있다.
우산이 없는 친구에게 우산을 빌려주고, 길에서 만난 할머니의 무거운 짐을 들어주기도 하고, 버스에서 자리를 양보하는 등 뭐든지 간섭하고 챙겨주는 엄마의 오지랖때문에 기찬은 창피하기도 하고, 귀찮기도 하다.
하지만 기찬은 엄마로 인해 주변이 환하게 밝아지는 것을 느끼게 된다. 엄마의 오지랖의 매력은 뭘까? 엄마는 왜 그렇게 하는 걸까?
따뜻한 그림과 이야기는 읽는 내내 감동의 물결이 잔잔하게 흘렀다. 혼자서는 살아갈 수 없는 세상속에서 누군가를 도와주고, 마음을 나눌때 진정한 행복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꼭 댓가를 바라고 선의를 베푸는 것이 아닌 진심을 담은 마음이야 말로 우리 사회를 이끌어가는 원동력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예쁜 그림과 이야기마다 나오는 동물들을 찾아보는 재미도 함께 느낄 수 있는 책이다. 2021년 볼로냐국제아동도서전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에 뽑힌 진은영 작가님의 다른 작품도 찾아서 읽어봐야겠다.
예쁜 그림책은 언제나 소장!
#오늘도오지랖 #오늘책 #진은영작가 #그림책추천 #그림책 #어린이필독서 #배려 #공감 #베스트셀러 #추천동화 #추천그림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