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빛을 따라서
권여름 지음 / 자이언트북스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의 책: 작은 빛을 따라서

<내 생의 마지막 다이어트>로 흡인력 있는 이야기로 우리의 마음을 어루만져 주었던 권여름 작가의 두 번째 책 <작은 빛을 따라서>가 출간되었다.

우리의 인생은 늘 선택의 연속이다. 선택을 하고 실패도 맛보면서 우리는 늘 성장하는 것 같다. 이 책은 내장산으로 가는 길목에서 '필성슈퍼'를 운영하는 사람들의 이야기이다.

인근 지역에 새로 생긴 대형마트로 인해 필성슈퍼를 유지하기 힘들어진 아빠는 배달도 해보지만 사정이 여의치 않다.

은동은 초등학교때 뺑덕어멈을 연기하다 연기에 매력을 느껴 배우가 되고 싶어 한다. 할머니에게 한글을 가르치며 학원비를 모으고 있다. 하지만 슈퍼의 매출은 날이 갈수록 떨어져 은동의 학원비마저 낼 수가 없는 지경에 이르게 되는데....

힘든상황 속에서도 자신의 꿈을 잃지 않기 위해 노력하는 은동!

주인공과 그 가족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열심히 살아가려는 모습에서 우리 사회의 긍정적인 면을 엿볼 수 있었다.

요즘 너무나 많은 사건 사고들로 세상이 너무 삭막해지고 있는 것이 아닌가 회의감이 들었는데 이 책을 읽고 나니 세상을 보는 눈이 조금 바뀌는것 같다.

힘들고 험난한 세상이지만 그래도 우리는 살아가야 한다는 것!

주위를 둘러보면 열심히 최선을 다해 살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

저마다 힘든 일은 있겠지만 가족이 있기에 그 모든 것을 이겨낼 힘이 생긴다는 것!

평범하지만 평범하지 않은 우리의 이야기!

쌀쌀한 날씨에 딱 어울리는 가슴 따뜻해지는 이야기를 꼭 읽어보시길 추천한다.

"아빠가 머리를 쓰다듬으며 이렇게 말해주기를 기대했던걸까. 가족 누구에게도 들키고 싶지 않은 꿈이었지만, 가족 중 누군가는 알아주길 바랐던 걸까."p.226

"내일도 우리 필성슈퍼는 망하지 않았다고 선언하며 문 열기를 선택할 거라고 말이다. 세상을 향해 용감하게 양팔을 벌린 것처럼 슈퍼의 양쪽 문이 활짝 열릴 것이다."p.259

#작은빛을따라서 #권여름 #성장소설 #소설추천 #재미있는책 #자이언트북스 #베스트셀러 #힐링도서 #신작소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