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 궁
허주은 지음, 유혜인 옮김 / 시공사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의 책: 붉은 궁



<사라진 소녀들의 숲>으로 우리에게 이름을 알린 "허주은"작가님이 이번에는 <붉은 궁>으로 돌아왔다. 



특히 <붉은 궁>은 미국 경제지 포브스 선정 '2022년 가장 기대되는 책'에 뽑혔다. 


<붉은 궁>은 영조의 아들이자 아버지의 사랑을 받지 못한 사도세자(장헌세자)의 슬프고 안타까운 삶과 죽음을 이야기하고 있다. 


영조의 삐뚤어진 훈육에서 비롯된 사도세자의 마음의 병으로 인해 살인을 저지르고 비행을 했다고 전해진다. 총명했던 세자를 태어난지 100일도 안 됐을때 생모와 떨어뜨리고 4살 때부터 엄격하게 키우면서 둘의 사이는 겉잡을 수없이 멀어지게 된다. 


이 책은 의녀 백현과 젊은 종사관 의진이 살인사건을 밝히게 되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범인을 찾으려고 하면 할 수록 사도세자와의 연관성을 떨칠 수가 없고, 살인사건이 발생하던 날 세자의 행방은 묘연하다. 보고도 못 본 것처럼, 들어도 듣지 못한 것처럼 지내야하는 궁궐에서 모든 증거들이 세자를 향하고 있음을 느낀 백현은 진실을 파헤치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첩의 딸로 태어나 아버지에게 인정 받기 위해 의녀가 되는 것을 목표로 살아온 그녀가 사건의 진실에 한발자국 다가갈수록 그녀의 꿈이었던 내의녀 자리와는 멀어지게 된다. 


그녀는 진실을 파헤칠 수 있을까? 정말로 세자가 그런 살인을 저질렀을까? 


책을 읽다보면 이게 사실인 것 같은 착각에 빠지게 된다. 다소 두꺼운 책이지만 몰입도는 상당하여 읽는내내 긴장하며  읽게 되는 것 같다. 


정말 재밌는 책이니 꼭 읽어보시길 추천한다. 




#붉은궁 #허주은작가님 #시공사 #베스트셀러 #역사소설 #사도세자 #영조 #추리소설 #사라진소녀들의숲 #북스타그램 #책추천 #추천도서 #신간도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