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보와 니체 라임 어린이 문학 44
소피 탈 멘 지음, 마이테 슈미트 그림, 김자연 옮김 / 라임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의 책: 티보와 니체

얼마전 아는 사람의 지인이 교통사고 뺑소니를 당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가해자는 10대... 피해자는 20대 중반의 취준생..

아빠차를 몰래 끌고 나와 사고를 내고 도망을 가버린 그 아이...

피해자는 너무도 심한 사고로 인해 실명의 위기와 몇 번에 걸친 뇌수술을 해야하며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 없다고 한다.

감히 상상도 못할 일이 내 주위에서 일어나다니...

너무나 안타깝고 속상한 이야기를 듣고 마음이 내내 무거웠다.

이 책은 축구를 좋아하고, 킥보드를 타고 묘기를 부러길 좋아하는 평범한 일상을 살던 아이 티보가 의족을 달게 되고... 재활병원에서 퇴원을 한다. 사람들은 퇴원을 축하한다고 하지만 티보에게는 그마저도 최악이다. 어느 날 반려견 '니체'로 인해 티보의 마음이 조금씩 열리게 되고, 니체로 인해 한걸음 성장하는 '티보'의 이야기이다.

우리는 살면서 누구나 한번쯤 극복하기 힘든 좌절을 경험하곤 한다. 물론 순탄한 삶을 살 수 있다면 좋겠지만.... 이런 좌절을 경험할때 나를 이해해줄 누군가가 있으면 얼마나 힘이 될까? 같은 듯하면서도 다른 티보와 니체를 통해 좌절을 극복하고 한걸음 나아갈 수 있는 희망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우리 아이들이 이 책을 읽고 희망, 공감, 감사의 마음을 배울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티보와니체 #라임 #라임출판사 #창작동화 #추천동화 #베스트셀러 #장애극복 #초등필독서 #초등추천도서 #재미있는책 #동화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