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까지나 네 곁에 있을게 라임 그림 동화 33
이렌 코엔-장카 지음, 엘자 오리올 그림, 김자연 옮김 / 라임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의 책: 언제까지나 네 곁에 있을게

따뜻한 이야기가 클래식한 유화 그림과 어우러져 읽는 이의 즐거움을 배로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책!

어린이 그림책이라고는 하지만 초등학생들에게도 읽어주면 좋을 것 같다.

늘 부모의 자리는 그자리에서 아이들을 기다려주고, 믿고 지지해주는 것이다. 어릴때도 물론 부모가 필요하지만 아이들이 커갈수록 부모의 자리는 더 견고해지는것 같다.

예민하고 불안한 시기를 겪어야하는 아이들에게 우리가 힘이 되어 줄 수 있는 건 언제나 아이들을 믿고 사랑해주는 것이 아닐까?

이 책은 엄마와 아빠가 혹시나 없어질지 몰라 불안해하는 아이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안아주고 있다. 또 부모님들이 어떻게 해야하는지를 이야기를 통해 알려주고 있다.

"하늘이 부서질 듯 요란하게 천둥이 치고 번개가 번쩍거려도 릴루는 무섭지 않아요. 날카로운 이빨을 드러낸 채 사납게짖어대는 이웃집 개도 무섭지 않아요. 하지만 아침에 일어났을 때 엄마와 아빠가 릴루만 혼자 남겨 두고 멀리 훌쩍 떠났을까 봐, 그래서 집이 텅 비어 있을까 봐 겁이 나요."

엄마와 아빠의 부재가 제일 겁이 난다는 릴루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가 아이들을 어떻게 사랑해야 하는지를 잘보여주고 있는 책이다.

아이가 불안해할때 불안해하지 않도록 안정감을 느끼게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바쁘다는 이유로 아이의 말을 제대로 들어주지 않았던 나를 반성해본다. 일하고나서 집에오면 너무나 힘들고 귀찮기에 아이가 재잘거리는 소리를 외면했던 적이 있다. 지금 생각하면 그때 왜 그랬을까? 후회도 되고 이젠 그러지 말아야지 하면서도 또 반복하게 되는건 왜그럴까?

오늘은 꼬옥 더 많이 사랑한다고 말해주고 안아줘야겠다.

#언제까지나네곁에있을게 #라임그림동화 #라임 #라임출판사 #어린이그림책 #어린이그림동화 #베스트셀러 #추천도서 #추천동화 #어린이필독서 #유아필독서 #유아추천책 #저학년필독서 #힐링 #따뜻한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