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짐승의 여름 방학 ㅣ 라임 청소년 문학 61
이서유 지음 / 라임 / 2023년 7월
평점 :

오늘의 책: 짐승의 여름방학
"인생에서 주인공이 되고 싶은 아이들의 이야기!"
이 책은 흔들리지만 자신을 찾아가는 청소년들의 이야기이다. 한계를 넘어서 한발짝 도약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아이들을 다루고 있다.
"새삼 강한 빛과 별"의 한별은 인서울 의대를 꿈꾸는 언니때문에 부모님의 관심밖에 있지만 언니와는 다른 자신만이 할 수 있는 일을 찾아 나아간다. 한별의 언니 한빛은 모의고사날 옥상에서 떨어져 죽으려고 했다는 소식을 듣고, 충격에 빠진다. 공부도 잘하는 언니가 왜 옥상에서 그런짓을 했을까?
"짐승의 여름방학"의 김승는 형이 유학을 가는 바람에 집안 형편이 휘청이게 되자 대학에 진학하고 싶은 열망을 접고 특성화고에 진학했다. 우연한 기회에 노래방 사장이 된 김승은 노래방을 살리기 위해 쏭쏭 뿜뿜대회를 개최하지만 마음속엔 여전히 대학진학의 꿈이 있다.
"아프기로 마음먹었다."의 고민영은 대치동 유명 수학 과외 선생님인 엄마때문에 학원을 오가며 바쁜 날을 보낸다. 몸이 안좋아 남도의 외갓집으로 요양을 가게 된다. 민영은 글도 잘쓰고, 손재주도 좋지만 엄마는 인정해주지 않는다. 그래서 민영은 아프기로 마음먹는다.
나를 찾아가는 과정은 늘 험난하다. 좌절을 겪고 그것을 극복해나가면서 진정한 나를 찾는 주인공들의 모습이 현재 우리 청소년들을 보는 것 같았다.
짧지만 많은 내용을 담고 있는 다섯 편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 아이들을 좀 더 사랑해주고 믿어주고 응원해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짐승의여름방학 #라임출판사 #라임 #이서유소설집 #라임청소년문학 #청소년소설 #청소년추천도서 #청소년도서 #소설추천 #추천도서 #청소년필독서 #자아 #청소년문학소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