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만 번의 다이빙 다산책방 청소년문학 18
이송현 지음 / 다산책방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의 책: 일만 번의 다이빙

시원한 표지가 무더운 여름에 지친 나를 책으로 이끌었다.

수영장을 의미하는 파란색 배경속에 있는 주인공의 표정은 의미심장하다.

주인공 무원은 물에서 허우적대던 수영부였는데 김밥으로 꼬신 코치님때문에 다이빙 선수로 탈바꿈했다. 늘 멋지게 다이빙을 하는 재훈을 동경하는 도중 코치님의 제안으로 다이빙 선수로 전향하고 나서 알게모르게 재훈이 자신을 대하는게 까칠하다고 느끼고 있었다. 여자 다이빙계의 유망주로 인정받고 있지만 커가면서 실력이 예전같지 않다고 느끼는 은강. 다양한방법으로 아이들을 꼬시는(?) 코치님 기재. 돈을 모으는 게 목표인 편의점알바생인 본희까지.

다양한 인물들이 만들어가는 이야기는 읽는이로 하여금 함께 빠져들어 공감하게 만들어준다.

특히 10대 청소년들이 느끼는 우정, 선의의 경쟁, 질투, 노력... 등 다양한 감정들이 책 속에 녹아 있어서 아이들을 한 뼘 더 크게 성장하게 만드는 원동력이 될 것 같은 책이다.

아무리 노력해도 성과가 잘 드러나지 않는 공부나 운동을 하는 우리 아이들이 느낄 수 있는 슬럼프와 그것을 어떻게 극복 할 수 있는지가 주인공의 모습을 통해 잘 드러나는 작품이다.

무언가를 하고 있는 듯 하지만, 과연 내가 이걸 잘하고 있는게 맞는 걸까? 도대체 어떻게 해야하는 걸까? 망설이고 고민하는 우리 아이들에게 이 책을 추천해본다.

"한 걸음 올라서기 위해 일만 번 떨어지는 다이빙 유망주들의 뜨거운 분투기"

"산다는 건 용기가 있어야 가능한 일이야. 제각각 생김새가 다르듯이 우리에겐 각자한테 어울리는 용기가 있지."

"나보고 왜 돈, 돈 하냐고 했지? 돈이 있어야 힘이 생겨. 하루하루를 살아낼 수 있고, 돈이 있어야 대학도 가고 뭐든 살 수 있는 거야. 난 그 모든 것을 해줄 부모님이 없으니까..."

#일만번의다이빙 #다산책방 #다산북스 #청소년문학 #청소년소설 #이송현장편소설 #청소년장편소설 #청소년추천도서 #청소년추천소설 #베스트셀러 #성장소설 #수영 #재미있는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