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을 위한 지식습관 17 : 발명 30 초등학생을 위한 지식습관 17
마이크 골드스미스 지음, 크리스 앤더슨 그림, 송지혜 옮김, 이정모 감수 / 아울북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의 책: 초등학생을 위한 지식습관 17: 발명30



아울북의 [지식습관] 시리즈는 아이들이 꼭 알아야 할 다양한 지식들을 아주 재미있게 알려주는 유익한 책이다.



[초등학생을 위한 주제별 30가지 키워드!]


[재미있게 읽고, 쉽게 기억하는 비주얼 상식 백과!]




내가 어렸을때 많은 아이들이 배웠던 주산!


요즘엔 학교 방과후에서 많이 한다.


"사람과 사람사이에 거래가 늘어나면서 큰수를 계산할 일이 생겨났다. 큰 수는


암산을 하거나 손가락을 이용해 계산하기 어려웠다. 이 때문에 계산을 하는 주판이 발명됐다."


"주판은 여러 가지 게산을 해주는 최초의 발명품입니다."



"비행기를 타고 우주까지 나갈 수 없다. 비행기가 날기 위해서는 공기가 필요하지만, 우주에는 공기가 없기 때문이다. 우주로 가는 유일한 방법은 로켓이다. "



책 추천



1.다양한 일러스트로 초등학생들이 알아야 할 발명의 역사와 정보를 쉽게 알려 준다.



2. 하루에 하나씩!!! 30개의 소주제로 꾸준히 지식습관을 쌓을 수 있다.



3. 아이들과 쉽게 만들어 볼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로 배경지식을 넓힐 수 있다.



4. 아이들이 읽기 쉽게 짧고 간결하게 문장이 구성되어 있어서 초등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모두 다 읽을 수 있다.



5. 지식 플러스를 통해 책에 나온 발명가들이 누구인지 한 눈에 알 수 있다.



#초등학생을위한지식습관 #초등학생을위한지식습관발명30 #지식습관시리즈 #아울북 #초등필독서 #초등추천도서 #초등추천책 #초등과학 #초등교양도서 #초등과학도서 #초등발명도서 #저학년필독서 #고학년필독서 #과학백과 #발명백과 #과학관 #발명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