뻥쟁이 신 로키 1 - 개과천선 프로젝트 뻥쟁이 신 로키 1
루이 스토웰 지음, 김영선 옮김 / 미세기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의 책: 뻥쟁이 신 로키 

전세계 20만부 판매 된 북유럽신화 인기 동화!!!

출간 즉시 베스트셀러가 된 <시리즈의 첫 번째 이야기이다.

뻥쟁이 신 로키는 말도안되는 실수로 오딘에 의해 지구로 추방된다.

아스가르드로 돌아가기 위해 로키는 착한 인간이 되기 위해 미션을 수행해야 한다.

그 미션은 한달간 열한 살짜리 어린이의 모습으로 인간 세계에서 착한일을 해야한다. 로키는 인간의 몸이 마음에 안든다.

"이 유한한 인간의 몸은 전반적으로 나약하다. 아무래도 오딘은 내가인간으로 태어났다면 이런 모습이었을 것으로 생각한 모양이다. 치욕적이다!" p. 13-14

"나한테 가짜 부모가 생겼다. 수문장인 헤임달과 히로킨인 무시무시한 거인이 지구에있는 동안 나의 아버지와 어머니로 위장할 것이다."p.15

착한 존재가 되고 신들의 세계인 아스가르드에서 살가치가 있다는 것을 증명하기위해 감옥같은 학교도 가야하고, 공부도 해야 하고, 일기장도 써야한다.

과연 사고뭉치 로키가 개과천선해서 착해져 다시 아스가르드로 돌아갈 수 있을까?

"헤임달은 느닷없이 이것저것 섞어서 직접 만든 무슨 액을 끼니 때마다 먹으라고 강요하고 있다. 내가 이 역겨운 구정물보다는 포테이토칩을 먹는게 훨씬 행복할 것이라고 말해도 소용없다."p.194

추천평

1.북유럽 신화 속 멋진 캐릭터들의 재미있는 이야기가 읽는 내내 책에 집중할수 있게 만든다.

2.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이 끝없는 웃음을 준다.

3. 멋진 토르가 엉덩이 천둥 신으로 비유되고, 헤임달은 로키를 돕기위해 온갖 자녀 교육서를 챙겨 읽는다는 설정이 너무나 유쾌하다.

4. 우리가 왜 다른 사람들을 배려해야 하는지, 왜 착하게 살아야 하는지를 정말 유익하고 재미있게 알려주고 있다.

5. 다음 시리즈가 너무나 기대되는 책이다.

6. 책을 읽기 싫어하는 아이들도 깔깔거리며 웃게 만드는 책이다.

#뻥쟁이신로키 #로키 #토르 #도덕 #우정 #가족 #북유럽신화 #동화 #개과천선 #초등고학년필독서 #고학년필독서 #필독서 #신간도서 #신간추천#문해력 #독서 #재미있는책 #추천책 #추천도서 #미세기출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