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오늘 체육 뭐해요? - 신나는 체육 수업을 위한 열정기백쌤의 수업 로드맵
성기백 지음 / 학토재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의 책: 선생님, 오늘 체육 뭐해요?



아이들은 늘 묻는다. 선생님 오늘 체육 뭐해요? 


그럼 나는 대답한다. 체육 선생님께 물어봐! 또는 체육시간에 체육하지!!! 

   수학시간에 수학 하듯이 체육시간에 체육하는거야!! ㅎㅎ


학교 수업 중 가장 행복한 체육시간! 교실에서 교실활동을 할때도 아이들은 늘 행복해 한다. 공부만 안하면 다 좋아서 그런가? ㅎㅎ



평소 존경하고 또 존경하는 기백샘의 책이 나왔다고 해서 바로 읽어보았다. 


유튜브로 너무나 많은 도움을 받았기에 기백샘의 유튜브가 아니었으면.... ㅎㅎ



대한민국의 모든 체육선생님을 존경하는 마음을 담아본다. 


난 사실 체육을 완전 싫어한 사람 중 한 명이었다. 운동에는 관심이 없었고 또 관심이 없다보니 할줄 아는 것도 없었고... ㅠㅠ



체육 그냥 하면 되지 라는 안이한 생각이었었는데 내가 정말 잘못하고 있구나라고 느꼈다. 


오늘도 다른 학년 선생님이 병가를 내셔서 그 반에 수업을 들어갔는데... 하필 체육 시간이었다... 또르르 


하지만 나에겐 평소 즐겨보던 기백샘의 유튜브와 < 선생님, 오늘 체육 뭐해요?> 이 책이 있었기에!!! 당당하게~!!! 


이 책은 총 3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Part 1. 우리는 체육수업을  왜 하는가?


Part  2. 체육 수업을 어떻게 해야 할까?


Part  3. 열정기백쌤이 추천하는 체육 활동 



체육에 대해 많이 고민하시고 멋진 체육 수업을 하고 계신 기백쌤이 쓰신 책이라 그런지 


체육 수업에 대한 모든 것을 다 알려주시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 



주어진 수업 시간을 어떻게 배분해야하는지, 열심히 준비한 수업인데 아이들의 반응이 생각과 다르다던지.... (이건 진짜 매번 고민하는것 같다...) 


다양한 고민들을 명쾌하게 해결해 주시는 우리 쌤!!! 



다양한 활동들을 간단명료하게 설명해주시고 수업 경험담까지 알려주시니 체육수업의 바비블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많은 아이들이  체육을 좋아하지만 반에 한 두명 정도는 체육 시간을 싫어하는 경우도 있다. 그런 아이들을 지도할때 고민이 많았었는데 기백쌤의 꿀팁을 보니 ... 아 이렇게 하면 되겠구나!!! 다음에 한 번 시도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전학공시간에 선생님들과 함께 사서 읽어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열정기백샘 #선생님오늘체육뭐해요 #성기백 #학토재 #체육수업 #체육 #교사추천도서 #체육놀이 #체육고민해결 #체육교과바이블 #열정기백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