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숲의 아이 윌라
로버트 비티 지음, 황세림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23년 6월
평점 :

오늘의 책: 숲의 아이 윌라
뉴욕 타임즈 베스트셀러 1위
아마존 최고의 책
굿리츠 초이스 어워드 선정도서
전 세계 22개국 판권 계약
미국 TV 제작 확정
그레이트 스모키 산맥 국립공원 추천도서
너무나 멋진 수식어를 달고 있는 <숲의 아이, 윌라>
미국에서 수업 자료로 활용되고 있다는 이 책!! 이 책이 왜 이렇게 인기가 많은지 너무 궁금했다.
마녀 윌라는 땅, 나무, 동물과 교감하는 그레이트스모키 산맥에 사는 아이이다. 12살인 윌라는 넓고 깊은 강이 흐르고 샤워우드 나무들이 즐비한 곳에 할머니와 함께 산다. 신이라 불리는 파드란이 지배하고 있는 페란족은 옛 언어 대신에 영어로 대화를 하고 재비로 활동한다. 윌라는 페란족 언어를 사용할 줄 아는 몇 안되는 아이이다. 종족은 파드란이 그들을 안전하게 보호해준다 믿었다. 하지만 그녀가 너새니얼의 집에 들어갔다가 총상을 입고, 윌라는 데드 할로우로 도망친다. 그 곳에서 인간 아이들이 갇혀 있는 걸 보고 그녀는 이상함을 느낀다.
파드란이 인간의 문물을 받아들이고, 그 인간들은 동물을 죽이며 숲을 파괴한다.
황폐해져 가는 숲에서 살아남기 위한 마녀 윌라는 어떤 결정을 내리게 될까???
아이들과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 책을 학교 칠판 앞에 두었더니 처음엔 두꺼워서 거들떠도 안보더니 나중엔 서로 읽어보겠다고 난리다. 시간관계상 모든 아이들에게 다 읽어보라 할 수가 없기에... 내가 먼저 읽고 이야기를 해준다. 그러면 책에 관심이있는 아이들은 사서 보기도 하고 도서관에서 빌려보기도 하고!!! 한 두명이 읽고 재밌다고 해주면 점점 책을 읽는 아이들도 많아진다.
윌라를 통해 우리는 가족, 전통, 자연환경, 환경보호, 동물보호,생태계 보호 등 많은 것을 배우고 느낄 수 있다.
이 책은 꼭!!! 아이들과 함께 읽어보시길 추천한다.
#숲의아이윌라 #위즈덤하우스 #로버트비티 #신간동화 #신간추천 #환경동화 #창작동화 #베스트셀러 #필독서 #초등필독서 #중등필독서 #판타지소설 #판타지동화 #재미있는책 #추천책 #고학년필독서 #아마존최고의책 #책읽는교사 #책좋아하는교사 #북스타그램 #완독리뷰 #교사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