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계속 팔리는 브랜드 경험의 법칙 - 기억이 머무는 브랜드의 비밀
호소야 마사토 지음, 김소영 옮김 / 유엑스리뷰 / 2023년 4월
평점 :

오늘의 책: 계속 팔리는 브랜드 경험의 법칙
요즘은 다양한 마케팅으로 고객들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는 사람들이 많다. 내가 일을 하는데 꼭 필요한 것들을 정확히 알려주는 책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했다. 이 책은 마케팅관련 일을 하시는 분들을 위한 지침서 같은 책이다. 영업하시는 분들, 자영업자 분들, 마케팅을 전문적으로 하시는 분들을 위한 책이다.
우리가 알고 있는 다양한 브랜드들은 많은 전문가들의 노력으로 만들어진다. 그런 브랜드들은 우리들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해 신뢰를 높이는것, 고객들과 감정적으로 교류할 수 있는 것, 수익창출보다 잠재력을 가진 브랜드로 성장하는것을 추구한다.
좋은 이미지, 좋은 기억을 가지고 있는 브랜드라면 우리는 그 브랜드의 제품을 계속 사서 쓰려고 한다. 기억에서 사라지는 브랜드와 살아남는 브랜드를 가르는 차이는 과연 무엇일까? 책을 읽어보면 그 해답을 찾을 수 있다. 브랜딩에 대한 새로운 관점에 대해 알 수 있고, 실용적이고 구체적인 브랜딩의 방법을 알고 싶은 이들은 꼭 한번 읽어보시길 추천한다.
이 책은 총 7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 브랜드에서 말하는 원풍경
2장: 브랜드 에쿼터와 장기육성
3장: 원풍경은 자전적 기억
4장: 자전적 기억과 브랜드의 소비자 인터뷰 조사
5장: 자전적 기억으로 보는 브랜드의 장기 육성모델
6장: 새롭게 원풍경으로 만드는 브랜딩사례
7장: 대담- 기억으로 미래를 만들다.
[나인 아워스] 인간이 여유롭게 살기 위한 9시간
1h(땀을 씻어내는 시간 ) + 7h(잠자는 시간) + 1h(몸단장하는 시간) = 9h
"나인 아워스는 매일 누구나 하는 씻기, 잠자기, 몸단장이라는 기본적인 3가지 행동을 콘셉트로 정했다. 캡슐 안에는 콘센트, USB포트, 소품을 두는 작은 홀 등 최소한의 것들만 갖추되, 좋은 센스를 발휘했다." p.261
과학이 발달할 수록 인문학의 중요성은 더 강조되고 있다.
"디지털 시대이기 때문에 인간의 근원적인 부분을 더욱 따지게 된다." p.283
#유엑스리뷰 #계속팔리는브랜드경험의법칙 #브랜드 #마케팅 #마케팅추천도서 #마케터 #브랜드경험 #브랜딩 #브랜딩 #전문가 #유엑스리뷰어 #베스트셀러 #추천도서 #인스타그램 #북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