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구덩이에 빠졌어! - 2024년 문학나눔 선정 ㅣ 돌개바람 56
김미애 지음, 다나 그림 / 바람의아이들 / 2023년 7월
평점 :


오늘의 책: 구덩이에 빠졌어!
바람의 아이들에서 초등 저학년들이 읽기에 좋은 창작책이 출간되었다.
돌개바람 시리즈중의 하나로 <구덩이에 빠졌어!>라는 제목의 책이다.
책소개
비가 그친 어느날 여우는 토끼와 함께 소풍을 간다. 돼지와 곰을 만나기를 기대하면서 신나게 가던 중 토끼와 여우가 그만 구덩이에 빠지고 만다.
돼지가 와서 구해주리라 믿던 그들에게 구덩이에서 신나게 노는 거라 생각했던 돼지가 폴짝 하고 뛰어든다. 친구들을 구하려던 곰도 구덩이에 빠지게 되고...
날씨가 좋아서 기쁜마음으로 소풍을 떠났던 그들에게 닥친 시련....
동물들은 어떻게 구덩이에서 나오게 될까?
"우와, 구덩이를 크게 팠네. 벌써 노는 중이야?"
"아, 아깝다. 힘이 조금 모자랐어. 사과를 더 많이 먹을걸."
"그때는 사과를 많이 먹고 갈거야. 또 빠지면 내가 꼭 구해줄게. 나는 힘이 세니까."
추천평
1. 귀엽고 사랑스러운 동물들의 이야기가 저절로 미소짓게 만들어주는 책이다.
2. 구덩이에 빠졌지만 서로 도우려는 모습을 통해 협동심과 배려심을 배울 수 있다.
3.스스로 자기가 할 수 있는 일을 찾아서 문제를 해결하려는 모습.
겉모습은 다르지만 서로에게 꼭 필요한 친구가 될 수 있다는 진정한 친구의 의미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다.
4. 최악의 상황에서도 좌절하지 않는 돼지를 보면서 긍정적인 마인드가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을 수 있다.
5. 우리 아이들이 살아가며 꼭 배우고 알아야 할 사회생활의 기본이 재미있는 동화속에 녹아있다. 저학년 아이들이 읽으면 좋을 것 같아서 추천한다.
#구덩이에빠졌어 #초등저학년필독서 #바람의아이들 #돌개바람시리즈 #신간도서 #신간동화 #저학년필독서 #초등필독서 #추천도서 #재미있는책 #배려 #공감 #이해 #창작동화 #동화책 #추천동화 #어린이동화 #창작어린이책 #교사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