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사하자마자 B2B 마케터가 됐습니다 - 사수 없는 초보 마케터를 위한 B2B 마케팅 실전 매뉴얼
남정현 지음 / 플랜비디자인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의 책: 입사하자마자 B2B 마케터가 됐습니다.



저자소개


B2C로 시작해서 B2B까지, 온전히 마케팅 일만 해온 뼛속까지 천상 '본 투비 마케터'라고 하시는 남정현 작가님의 책이다.


강연도 하고, 기고도 하면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며, 인생의 깊은 통찰을 배우고 있다고 하신다. '기술을 배웠으면 어땠을까?'하고 후회하신다는 소개글에서 혼자 빵터졌다. ㅎㅎ



책소개


이 책은 총 5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 디지털 마케팅으로 B2B 물꼬트기


2장. 누가 뭐래도 B2B는 'Body to Body'지


3장. 어느 날 대표님이 B2B도 브랜딩 한 번 해보자고하신다.


4장. 고객 경험은 덧셈이 아니라 곱셈이다.


5장. 변화하는 현장에 답이 있다.



B2B마케팅은 과연 뭘까? Business to Business 의 줄임말로 기업과 기업사이에 이루어지는 전자상거래를 일컫는 경제용어를 말한다.


"영업에 앞서 마케팅에서 우리 상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을 보이는 잠재고객들의 콘택트 포인트, 즉 리드를 확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B2B마케팅의 목적이다."



초보자에서 전문가가 되기 까지의 과정이 상세하게 잘 녹아 있는 책이다.



"마케팅의 본질은 가치입니다.... 사람들에게 우리를 기억하게 만들 기회가 쉽게 오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정말 분명하게 고객들이 우리를 더 잘 알도록 접근해야 합니다. -스티브잡스" p.17



우리가 어떤 제품을 또는 어떤 회사를 알아볼때 제일 먼저 둘러보는 것이 그 회사의 홈페이지이다. 홈페이지가 소비자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있는지가 그 회사 이미지를 좌우한다고 볼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홍보할 모든 콘텐츠는 웹사이트에 저장이 되고 연결되거나 재활용되기 때문에 절대로 게을리해서는 안된다."


특히 SEO(Search-Engine Optimization)영역의 클릭률은 광고보다 2배이상 높다고 한다.


"5장 변화하는 현장에 답이 있다."에서는 B2B 마케팅의 가장 중요한 요소인 고객을 설득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제시하고 있다. 고객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하는 능력이 중요하다고 말하고있다.



이 책은 B2B마케팅에 대해 자세히 하지만 아주 쉽게 설명해주고 있다. 실전에 적용하기 쉽도록 그 원리를 상세히 알려준다. 실전 노하우를 알려주고 있어서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읽으면 많은 도움이 되는 책이다.



#입사하자마자B2B마케터가됐습니다 #자기계발서 #플랜비디자인 #신간도서 #도서추천 #추천도서 #마케팅 #마케팅책 #B2B #B2B마케팅 #마케팅도서 #마케팅실전책 #마케팅노하우 #마케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