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용직이면 어때 - 이전과 다른 방식의 삶을 선택하다
이경용 지음 / 담다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의 책: 일용직이면 어때 - 이전과 다른 방식의 삶을 선택하다.

"특별해서 특별한 삶을 사는 것이 아니라, 특별한 선택이 특별한 삶을 만든다."

★책소개

퇴사한 후, 제주도에서 '삶'을 위해 일용직을 하며 살아가는 저자의 이야기이다. 설거지부터 시작해 귤 수확, 가지치기, 벽돌 쌓기, 방수, 페인트칠로 이어진 다양한 일을 한 경험을 알려준다.

남들과 조금 다른 조기 퇴사! 반복되는 출퇴근, 어제와 오늘의 똑같은 일상에서 벗어나기로 결정하고 쳇바퀴 돌 듯 반복되는 삶을 벗어버리기로 한 것이다. 내가 하고싶은 일, 잘하는 것을 찾아서 새로운 무언가를 찾아야 하는 삶이다.

익숙한 삶에서 벗어나 새로운 곳에서 모든걸 시작하기로 결정하고 수많은 오해들을 받았다. 하지만 그는 자신의 결정에 만족하고 또 더 열심히 살아가고 있다.

"인생을 바꾸기 위해서는 책을 읽어야 한다는 말이 책을 한 권도 읽지 않던 나를 계속 읽을 수 있도록 도와 주었다." p.162

"오늘도 나는 길을 나선다. 지금 서 있는 곳, 걷고 있는 곳이 어디인지를 살펴보면서 말이다. 그렇게 나는 자연과 함께 걷는 법을 새롭게 배우고 있다."

우리는 가정을 이루고 아이를 잘 키우기 위해 앞만 보고 달려간다. 과연 그게 옳은 것일까? 사람마다 누구나 가치관이 다르다. 저자는 아이가 커가는 모습을 보고 함께 얼굴을 맞대고 웃으며 지내는 시간을 최우선으로 삼아 퇴사를 결정하고 일용직으로 살아가겠다는 결정을 내렸다고 한다. 저자처럼 직장을 그만두고 뭔가를 시도해볼 수는 없겠지만 저자의 삶을 통해 많은 생각을 하게 됐다. 읽기 쉬워서 잘 읽히는 책. 편안하게 읽을 수 있는 책.

그 속에서 많은 것을 생각하게 만드는 책이다.

#일용직이면어때 #이경용 #담다출판사 #담다스1기 #에세이 #신간에세이 #신간도서 #추천도서 #베스트셀러 #에세이추천 #추천에세이 #따뜻한책 #좋은책 #감동책 #책읽는교사 #책좋아하는교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