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푸른 나비 - 내가 가졌던 모든 것들에게 전하는 인사
류희 지음 / 미다스북스 / 2023년 4월
평점 :

오늘의 책: 푸른 나비-내가 가진 모든 것들에게 전하는 인사
★저자소개
1997년 서울 출생으로 흐를 류, 빛날 희. 기쁨을 흘리는 작가라고 하여 '류희'라는 필명을 사용한다. 여러 나라를 돌며 타인이살아가는 방식과 세상의 틀을 바탕으로 글을 쓰겠다는 꿈을 키웠고 " 푸른 나비"는 한국으로돌아와 집필한 첫 번째 소설이다.
★책소개
주인공 진대는 내성적이긴 하지만 회사를 향한 열정을 가진 직장인이었다. 그는 잠시 고향으로 내려가는데 거기서 어린아이를 만난 후 이상한 일들이 일어나기 시작한다.
"아이는 걷는 내내 한마디도 하지 않았으나 작은 손아귀에는 힘이실려 있었다."p.52
"이 팔찌가 끊어질 때요. 그때 말씀 드릴게요. 빌어보세요. 제가 울고 있던 이유를 들을 수 있게 해달라고." p.57
꿈인듯 현실인듯 분간이 되지 않은 현실 속에서 진대는 방황하게 된다. 학창시절 자신을 괴롭혔던 태수와의 만남. 껄끄러운 관계속에서 진대는 어떤 선택을 할까?
왜 태수는 진대를 계속 미워하는걸까?
승진의 기회에서 전 여자친구 솔이한테 밀리고, 자신을 괴롭혔던 태수는 회사에 상사로 들어오고....
우리는 왜 자신보다 남을 더 신경쓰며 살아가고 있는 것일까? 내가 원하는 걸 얻기 위해서 남을 짓밟는것이 당연하다고 말 할 수 있을까? 진정으로 나를 알아보는 것! 나를 돌아보는 것의 소중함. 가장 기본적인 것이자 가장 중요한 것이다.
이 책에서 작가가 말하려고 하는 '영혼의 부재'에 대해서 한번 생각해보자.
우리는 지금 어디로 가고 있는 것일까?
이 책은 채성모의 손에 잡히는 독서모임을 통해 협찬받았습니다. 정말감사합니다.
#푸른나비 #류희 #소설 #영혼치유 #영혼정화 #소설추천 #신간소설 #신간도서 #한국소설 #미다스북스 #한국장편소설 #장편소설 #채성모의손에잡히는독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