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선택한 취업의 게임 - 돈과 커리어, 둘 다 놓치기 싫다면 주도적 플레이어가 되라 도시의 직장인 2
이소연 지음 / 플랜비디자인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의 책: 내가 선택한 취업의 게임

많은 사람들이 직업을 선택할때 과연 내가 이 일을 할 수 있을까? 내가 정말 재미있게 할 수 있을까? 등 많은 고민을 하며 직업을 선택한다. 직업이 적성에 맞지 않으면 이직을 선택하기도 하고 늘 우리는 선택의 기로에 놓여있다.
나도 내가 하는 일이 천직인가 싶다가도 또 내가 이거 말고 다른 일을 했으면 어땠을까? 하는 의문이 들때가 있다. 사실 다른 일은 해본적이 없어서...(다른일이라고 해봤자 대학때 알바, 과외, 학원강사 경험이 전부다..ㅠㅠ)
할 줄 아는게 이것뿐이라 이 일을 하고 있지만...(물론 천직이라 생각하진 않는다.. 내가 뭐 정말 잘한다고 할 수는 없기에...)

요즘들어 같은 직종에 계신 분들을 만나면 이직하고 싶다는 말을 많이 하신다.
과도한 업무, 심한 민원, 불합리한 상황 등....
몸과 마음에 병을 얻으신 분들도 많이 계시기에....

하지만 이직을 하거나 직장을 바로 그만둘 수 있는 사람은 과연 몇이나 될까?

이 책은 그런 우리의 마음을 대변해주고 있다. 저자의 경험담을 바탕으로 아주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조언을 아낌없이 해주고 있다. 직장을 얻는것을 취업이라는 게임으로 말하며 한층 재미있게 풀어내고 있으며 이 게임에 참여하는 기본 자세와 우리의 태도도 정확히 안내해주고 있다.

이 책은 전체 5 Round로 구성되어 있다.
Round 1. 자신을 분석하고 브랜딩하기
Round 2. 기회를 인식하고 기업 분석하기
Round 3. 서류와 포트폴리오 작성하기
Round 4. 면접
Final Round. 오퍼에서 입사까지

직업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 나의 적성에 맞는 일은 무엇인지 고민하시는 분들, 취업 준비생, 이직을 고민하시는 분들, 경력단절로 고민하시는 분들... 이런 분들이 읽으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취업도 게임이다. 규칙을 이해하고 전략을 세워야 승리한다."

#내가선택한취업의게임 #플랜비디자인 #성공학 #경력관리 #자기계발 #이소연 #직업 #취업 #경력단절 #커리어 #홍콩UX디자이너 #CEO #비즈니스 #국내도서 #베스트셀러 #진로 #책읽는교사 #책좋아하는교사 #북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